언론보도

uhakplanner
조회 52

코로나 사태로 인한 2020년 9월학기, 해외대학진학은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


코로나 사태에 대해 아무도 단언할 수 없는 이 시기, 코로나 사태가 끝나기만을 기다린다고 훌륭한 해결책을 만날 수 없다. 해외대학진학을 희망한다면, 현재 본인에게 맞는 대학진학방법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


해외대학진학방법은 직접입학, 패스웨이 통한 입학 등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패스웨이를 통한 입학전형은 해외에서 1년동안 열심히 공부를 한 후에 대학에서 제시하는 조건에 못 미치는 경우에 2학년으로 진학을 못하게 된다. 이 패스웨이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한국에서 미리 2학년 입학에 대해서 알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에 유학플래너닷컴 이 일 원장은 “현 시점에서 가장 추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미국 명문주립대학교 중 하나인 텍사스주립대학교 특별전형이라고 생각한다”며 “텍사스주립대 특별전형은 학생의 성실성과 인성을 중요 시 하는 면접 점수, 2020년 6월 29일부터 학습 가능, 현지 체류비용, 항공료, 비자 등 준비비용 등이 절감된 저렴한 비용, 무엇보다 해외가 아닌 한국에서 대학 1학년 1학기 교양과목 및 영어 수업을 수강한 후에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 진학이 보장된 것을 확인 후 출국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텍사스주립대학교 특별전형은 벌써 10년째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졸업 또는 타 명문대학교 3학년 편입 후 아무 문제 없이 졸업하고 있다. 또한 해당 전형은 첫 도착 후 현지적응관리 뿐만 아니라 개별튜터, 편입을 위한 준비관리까지 제공하는 한국 신입생을 위한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밖에도 해외대학진학을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두가지는 졸업가능여부와 취업이다. 특히 텍사스주립대학교는 졸업 후 취업 실적이 매우 우수하다. 최근 졸업생 취업 및 진학 현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 댈러스, LG전자, 한국화학연구원, 농협은행, 현대자동차 알리바마 주 미국 법인, UT 메디컬대학 박사과정 등 성공적으로 다양한 분야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미국 텍사스주에는 전세계 기업 순위 Fortune500에 속하는 회사가52개 입주하고 있어 고용증가율이 가장 높으며, 그 중에서도 텍사스 주립대학교가 위치한 달라스가 발전속도가 가장 빠르다. 또한 텍사스 달라스 메트로폴리탄에는 약 10,000여개의 글로벌 회사들이 상주하고 있고 AT&T, Exxon Mobile, AA항공, 세븐일레븐 본사, 삼성전자, 미국 토요타본사,미국PGA골프본부, 피자헛 본사 등50여개의 Big기업들이 본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취업이 좀 더 수월할 수도 있다 하겠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현재 미국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9일(금)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 세미나에는 미국 현지 텍사스주립대 교수와 한국 담당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방문 세미나는 6월 20일(토)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유학플래너닷컴 홈페이지 내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특별전형 입학허가는 최대 20명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선착순 마감이 예상된다.


헤럴드경제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세미나 개최… “토플, SAT 없이 미국명문대 진학”


미국 전역의 코로나 확산으로 미국 내 많은 대학이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됐으며, 9월 학기 역시 오프라인 강의 개설에 대한 확신이 없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SAT/ACT 등의 시험일정이 연기되고 취소되고 있어 2020년~2021년의 미국 대학 진학 방법에 대한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의 미국 명문주립대 진학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국내에서 1학기 동안 원어민 영어수업과 미국 교양 수업인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교양과목에서 총 12학점을 취득하는 조건으로 토플과 SAT 등을 면제받고 미국 주립대로 진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Santa Monica College, Texas A&M University-Commerce 대학으로 진학이 보장되며, 이를 토대로 University of Wisconsin, University of California, Purdue University, Texas A&M College Station 등으로 많은 학생들이 재 편입을 하거나 기존 텍사스주립대를 졸업하고 있다.


특히 진학이 보장되는 텍사스 주립대의 경우, 졸업 후 취업 실적이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졸업생 취업 및 진학 현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 댈러스, LG전자, 한국화학연구원, 농협은행, 현대자동차 알리바마 주 미국 법인, UT 메디컬대학 박사과정 등 성공적으로 다양한 분야 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소수 정예로 운영되기 때문에 한국과 미국 양국에 걸쳐 한국교육원의 직원들이 학생들의 생활 및 학업 관련 1:1 전담 카운셀링이 가능하다. 국내 교육을 마친 학생들은 관리자의 인솔하에 현지 대학, 기숙사까지 이동을 하며 현지 대학 내 한국교육원에 방문하면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원 측에 따르면 2021년 봄학기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2020년 하반기 모집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2020년 6월 29일에 시작되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1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본 세미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강남분원 세미나실, 그리고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한국교육원 본원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고등학교 영문성적증명서를 지참하여 방문하면 프로그램 지원가능 여부와 함께 장학금 에세이 및 대학 및 전공에 대한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오수정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유학플래너닷컴 "미국 텍사스주립대 재학 한국 학생들,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취업 및 인턴십 증가"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은 댈러스(Dallas), 포트워스(Fort Worth), 플래노(Plano), 프리스코(Frisco), 어빙(irving) 등 많은 위성 도시를 거느린 미국 내에서 뉴욕, LA, 시카고 메트로폴리탄 다음으로 4번째로 큰 메트로폴리탄이며 인천국제공항에서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까지 매일 직항이 다니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은 "전통적으로 댈러스-포트워스 지역은 실리콘밸리 다음으로 IT산업이 발달한 도시로 Texas Instrument, EDS, 삼성전자 등이 입주에 있으며 도요타 미국법인본사, 미국 최대 기업인 Exxon Mobile정유회사 본사도 댈러스지역에 입주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유학플래너닷컴 인천유학원 이숙희 원장은 "한국 사람들에게 친숙한 글로벌 회사 본사도 댈러스-포트워스에 많이 집중되어 있다"며 "Seven Eleven, Dr. Pepper, Pizza Hut, American Airline, Southwest Airline, PGA Headquarter 등 본사들도 댈러스-포트워스에 위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명문 미국주립대인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에 재학중인 한국 학생들의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취업 및 인턴쉽의 증가가 지목을 받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내 한국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글로벌 프론티어 코디네이터 겸 교육대학 교수인 Dr. Kay Hong에 의하면 최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한국학생 2명이 IT산업은 집중되어 있는 Plano 인근 삼성전자에 취업을 했으며, 댈러스에 위치한 미국 내에서 가장 우수한 의과대학인 Southwestern Medical Center에 박사과정에 진학한 학생도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본 대학교 컴퓨터공학은 서상철 Regent 교수, 김진호 교수, 이동은 교수 등 한국인교수들의 적극적인 지도로 한국 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이 눈에 띈다. 김진호 컴퓨터공학 교수는 한국 ETRI출신으로 남다른 학생 지도로 그동안 LG전자, SK 등 국내 대기업 취업은 물론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IT회사 취업에도 매우 열정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과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은 "텍사스주립대는 Pre-메디컬(예비의대과정), Pre-수의학, Pre-물리치료학, 간호학, 경영학, 회계학, 생물, 화학,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심리학 등 100여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의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News Ranking에서 상위 7%에 속하는 미국주립대라는 평을 얻고 있다"며 "특히 학비,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등을 포함한 1년 총 유학비용이 3,000만원대로 학비와 학교수준 대비기준 미국 전체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로 손꼽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이일 대표는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정시모집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시 1차모집은 1월 22일, 정시 2차모집은 2020년 2월 21일에 마감되며 Rolling Base 선착순 선발 방식으로 2020년은 20명 정원으로 모집을 하며 음악은 입학 및 장학생 선발 오디션이 동시에 진행이 된다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산유학원 김민철원장과 김태욱원장은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국내 6개월 대학 예비 파운데이션 과정 이수 후 텍사스주립대진학보장 - No 토플, No 고교내신, No 수능, No SAT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대학수학 등 교양과목 총 12학점 취득 및 학점 인정 ▲미국 대학 내에 현지 담당 교수가 운영하는 글로벌 프론티어 센터를 통한 공항 픽업, 현지 인턴쉽 및 취업지도를 위한 현지학생관리시스템 등의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립대 정시모집 유학플래너닷컴 각 지역별 입학상담 및 문의는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 ▲인천유학원 이숙희원장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 ▲일산유학원 민준홍원장 ▲분당유학원 지창훈원장 ▲전남대유학원 손신숙원장 ▲포항유학원 김민성원장 ▲경주유학원 송정연원장 ▲진주유학원 김민철원장 ▲부산유학원 김태욱원장 ▲울산유학원 이현오원장을 통해 학생 개별 밀착 1:1컨설팅이 가능하다.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상담 시에는 장학금 에세이 및 무료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당일 입학가능 여부도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9월 입학 해외대학 입학설명회 22일 개최


해외교육컨설팅 기업인 유학플래너닷컴은 2020년 대학 정시발표와 동시에 해외대학 입학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며 2020년 9월 해외대학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오는 22일(토) 오후 2시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에서 ‘해외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해외대학 입학방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고교생, 재수생, 대학생 관계없이 해외대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소규모로 진행하며, 송도글로벌대학교, 미국대학교, 캐나다대학교, 영국대학교, 네덜란드대학교, 스위스대학교, 싱가포르대학교 등 해외대학 입학방법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문 응답 시간이 주어진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에 따르면 매년 3월만 입학이 가능한 국내 대학과 달리 해외대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학생이 유연하게 입학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내신 6등급 이상이거나, 공인영어성적과 미국 수능인 SAT성적이 없는 학생이라도 국제학생 특별전형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명문대학 입학이 가능하다. 일대일 컨설팅을 원하는 참가자는 설명회 당일 최종학력 성적증명서를 지참하면 본인의 성적과 상황에 맞는 대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 원장은 “해외대학 입학을 희망하지만 구체적인 계획을 잡지 못한 학생들에게 이번 설명회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에서 한국 교육에 대한 불만, 경쟁 위주의 교육에 대한 불만, 보다 우수한 교육을 위해 등 다양한 이유로 고등학생 학부모 41.9%가 자녀를 해외대학으로 유학 보낼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 추세라면 앞으로 해외대학 입학에 대한 인기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은 매년 다양한 국가의 대학으로 수많은 학생의 대학입학을 도와주고 지속적인 학생 관리를 진행하여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설명회 사전참가 신청 및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학플래너닷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에 문의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51

텍사스주립대 입학 설명회 및 원서접수 진행


국내 입시에서 아쉬운 성과를 낸 학생들이나 국내 수시 및 정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국내 입시와 상관없이 차선책으로 '명문 미국주립대 입학'은 하나의 새로운 입시 형태가 되고 있다. 기존 국내 대학 입시 유형의 틀을 과감하게 벗어나 새로운 도전 정신만 있으면 누구나 훌륭한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는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가 그 주인공이다.


Texas A&M –Commerce 텍사스주립대는 미국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Texas A&M University System 대학중에 하나로, Texas A&M University-College Station 다음으로 큰 대학이다. 또한 프리-메디컬(예비의대과정), 수의학, 물리치료학, 경영학, 회계학, 생물, 화학,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심리학 등 100여개의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고 있고 매년 US News가 발표하는 National Universities 랭킹 소속 대학으로 상위 7%에 속하는 명문 미국 주립대학교이다. Affordable Colleges Online 랭킹에 따르면, 저렴한 학비/취업률 기준 미국 대학 전체에서 45위 속하는 매우 경제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 미국주립대학 중 하나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산, 진주, 서면유학원(대표 김민철원장, 김태욱원장)은 “텍사스주립대 입학의 특징은 학비, 기숙사비, 식비 포함 약 3,000만원대의 저렴한 유학비용과 국내 6개월 토플면제 대학 예비 파운데이션과정 이수 후 진학보장, 특히 국내 6개월 과정 이수 중 사회학, 경제학, 대학수학, 심리학 등 총 4과목 12학점 교양학점을 이수를 통해 고교내신과 SAT를 제출하지 않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 지창훈원장은 “텍사스 주법상 교내에서 $1,000이상의 장학금을 받으면 자동적으로 등록금 혜택을 받아 년간 약 800만원대의 학비만 내면 되면 된다. 또한 다소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도 교내 식당, 도서관, 기숙사 등에서 최대 20시간 일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 이현오원장은 “본 대학의 위치가 미국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에 위치하고 있고 Fortune 500 기업 중 2위 기업인 엑산모빌 정유회사를 비롯하여 음료회사인 Dr. Pepper, 도요타 미국본사, 삼성전자, EDS, Texas Instrument, 피자헛, 세븐일레븐, AA항공본사 등이 상주하고 있어 학생들의 인턴쉽 및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고 전했다.


유학플래너닷컴 경주유학원 송정연원장, 포항유학원 김민성원장은 “그동안 텍사스주립대로 진학을 한 학생은 총 500여명이며, 대학 내에 Global Frontier Program센터가 있어서 한국 학생들 공항픽업, 현지 오리엔테이션,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진로상담 등 현지정착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 Kay교수(교육대학 교수 및 글로벌프론티어 코디네이터)와 스텝진은 국제학생센터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진학한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2020학년도 토플면제 텍사스주립대 입학 설명회는 다음과 같이 진행이 된다. 울산지역을 대표하는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원장 이현오) 1차 설명회는 1월 14일 오후 4시, 2차 설명회는 2월 14일 오후 4시에 울산대학교 22호관 학생회관에서 진행된다.


부산, 진주지역을 대표하는 유학플래너닷컴 부산유학원(원장 김태욱)과 진주유학원(원장 김민철) 1차는 오는 15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2차는 2월 13일 오후 4시에 유학플래너닷컴 부산유학원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포항, 경주지역을 대표하는 유학플래너닷컴 경주유학원(원장 송정연)과 포항유학원(원장 김민성)은 1차는 1월 15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2차는 2월 13일오후 4시에 포항시 북구시사에듀어학원 포항캠퍼스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분당, 수원, 용인 지역을 대표하는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원장 지창훈)은 1차 설명회는 1월 15일 오후 5시, 2차 설명회는 2월 14일 오후 5시에 유학플래너 분당유학원 보람코아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이 된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미국 명문 텍사스주립대 2020학년도 원서접수, 성황리에 진행


미국주립대 학비/취업률 기준 상위 1%대학으로 '눈길'


해외대학 입학전문 컨설팅회사인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국내 수시/정시 대학입시에 아쉬운 결과를 거둔 입시생을 위해서 학생별/능력별/수준별로 해외대학 입시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은 수능/내신 점수가 낮은 경우, SAT/ACT 성적이 없는 경우, 공인 영어 성적이 없는 경우에도 국가별 교육학제를 활용해서 학생에게 딱 맞는 해외대학진학이 가능하다고 설명한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외국인특별전형, 파운데이션을 통한 해외대학진학은 물론 특히, 미국명문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진학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텍사스주립대는 미국의대, 치대, 수의학 등 예비의대과정을 포함하여 공대, 이과대, 경영대 등 100여 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News Ranking에서 상위 7%에 속하는 미국주립대라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학비·기숙사비·식비·보험료 등을 포함한 1년 총 유학비용이 3,000만원대로 학비와 학교수준 대비기준 미국 전체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로 손꼽을 수 있다.


경제적인 학비에 추가적으로 본 텍사스주립대학은 교내에서 $1,000이상의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이 Out of State(외국인 등록금)에서 In-State(텍사스주민등록금)로 바뀌어서 년간 약 800만원대의 등록금으로 공부를 할 수 있다. 최근에도 화학과, 음대 등에서 많은 한국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이일대표는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입학 국제전형의 특징으로 “서울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Texas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하고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포함)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교양과목 총 12학점을 취득하는 조건으로 토플과 SAT를 면제받을 뿐만 아니라,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을 제출하지 않고 명문 미국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로의 진학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유학의 길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는 미국주립대 상위 50위권 이내의 미국대학 진학을 위한 패스웨이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은 "본 대학을 통해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University of California-San Diego, Purdue University, Texas A&M University-College Station 등으로 재 편입을 한 학생이 많다"며 "특히 텍사스주립대학에서 대학교양영어를 C학점 이상을 받으면 토플 없이 재 편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텍사스주립대는 졸업 후 취업 실적이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유학플래너닷컴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은 “최근 졸업생 취업 현황을 살펴보면 LG전자, 한국화학연구원, 농협은행, 현대자동차 알리바마주 미국법인, UT 메디컬대학 박사과정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은 12월 30일에 마감되며, 정시 1차모집은 1월 17일, 정시 2차모집은 2020년 2월 21일에 마감된다. 특히 수시모집 등록생은 교양강좌 사전 등록, 기숙사 사전 확보, 추가 보충 영어 수업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각 지역별 입학상담 및 문의는 ▲강남유학원 정은실원장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 ▲인천유학원 이숙희원장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 ▲일산유학원 민준홍원장 ▲분당유학원 지창훈원장 ▲전남대유학원 손신숙원장 ▲포항유학원 김민성원장 ▲경주유학원 송정연원장 ▲진주유학원 김민철원장 ▲부산유학원 김태욱원장 ▲울산유학원 이현오원장을 통해 학생 개별 밀착 1:1컨설팅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등학교 영문 성적증명서를 지참하고 방문상담을 진행할 시에는 장학금 에세이 및 무료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당일 해외대학 입학가능 여부도 알아볼 수 있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유학플래너닷컴 포항/경주유학원, 유학 길잡이로서 다양한 정보 제공


유학플래너닷컴 포항/경주유학원은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정확하고 바른 유학 길잡이가 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예전에는 학생들이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어학연수에만 관심을 가졌다면 최근에는 어학연수 기간 동안 현지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과 활동을 병행하며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길 원한다. 또한 시험대비, 조기유학, 대학진학 등 유학의 형태가 확대되면서 대학생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직장인, 시니어 세대 등도 해외연수를 계획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니즈에 맞춰 유학플래너닷컴 포항/경주유학원은 단순 어학연수가 아닌 각종 유학 프로그램과 유학 후 이민, 자녀무상교육, 어학연수 후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 다양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유학플래너닷컴 포항/경주유학원은 출국부터 귀국까지 상담사가 직접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센터도 별도로 운영해 학생들의 현지적응을 적극 돕고 있다. 이와 관련해 업체 관계자는 “포항유학원과 경주유학원은 시사에듀어학원 내에 위치해 있어 출국 전 어학 공부부터 철저한 출국 준비 및 수속, 출국 후에도 긴급비상연락망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사소한 문제들까지 해결 및 도움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포항/경주유학원 외에도 전국 14개 유학원을 통해 모든 지역의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형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 및 원서접수 실시


인천, 부평, 부천지역 미국대학 유학을 전문적으로 상담하고 있는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원장 엄광용) 은 명문 미국주립대 입학보장 미국 유학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수시 및 정시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국내 입시와 상관없이 차선책으로 국내 대학에만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해외대학 입학 및 편입을 목표로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싱가폴, 필리핀 등 다양한 나라로 유학을 문의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나라 중에서 한국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역시 미국주립대 유학이다.


특히 국내 대학입시의 대안으로 가장 떠오르는 미국 주립대학교는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이다.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토플, SAT, 고교내신이 필요하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원장은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입학 국제전형은 국내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Texas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를 하면 토플 면제를 받고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포함)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총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SAT 면제 및 고등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며 "따라서 No토플, No SAT, No 고교내신으로 명문 미국주립대인 텍사스주립대로 진학을 하는 새로운 미국대학 입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미국주립대의 유학비용은 예를 들면 UCLA는 학비만 6,000만원이 넘으며 많은 미국 주립대학에 진학을 하려면 1년 평균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 포함하여 최소 6~7,000만원 이상이 소요가 된다. 하지만 텍사스주립대의 경우 미국 내에서도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해 1년 학비, 기숙사비, 식비포함 약 3,000만원대면 진학이 가능하다. 이에 가성비가 높은 미국 유학으로 호평받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국내에서 사전 영어공부 및 미국 대학준비 ▶3,000만원대 저렴한 미국주립대학교 학비 ▶공항픽업, OT,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등 현지 정착서비스를 제공한다.


텍사스주립대는 National Ranking으로 학부, 석사, 박사 중심대학으로 미국 내 전체 상위 7%에 들어가는 명문 미국주립대학교로, 경영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의대 (프리메디컬과정), 간호학, 심리학, 음대, 미대 등이 100여개의 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 원장은 “최근 4차산업혁명 빅데이터분석 전공학생의 급증에 따라 Business Analytics 학과도 많이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이 인천, 부평, 부천을 포함한 경인지역을 대표하여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설명회 및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수시모집은 12월 27일 마감되며, 정시 1차모집은 1월 17일, 정시 2차모집은 2020년 2월 21일에 마감된다. 특히 수시모집 등록생은 교양강좌 사전 등록, 기숙사 사전 확보, 추가 보충 영어 수업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미국, 캐나다 대학 유학, 어학연수 등 다양한 해외 유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학플래너닷컴은 부천, 강남, 종로, 분당, 광주, 포항, 울산, 인천, 부산, 진주 등의 다양한 지역에 총 1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투데이코리아 박영배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 2020년 1월 울산대에서 유학설명회 개최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은 오는 2020년 1월 중 울산대 교내에서 유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명문대학 텍사스주립대학교 입학담당관이 상담을 진행하는 자리로 생생한 현지 정보와 함께 입학지원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앞서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은 지난 9월에도 3일간 울산대 교내에서 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해외인턴십 관련 유학설명회를 개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학생들이 영어실력 향상, 여행 및 경험, 취업 준비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워킹홀리데이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워킹홀리데이란 Working과 Holiday를 함께할 수 있는 만 30세 미만의 청년들을 위한 특별교류비자를 말한다. 우리나라와 워킹홀리데이 협약을 맺고 있는 나라는 총 24개국으로 대표적인 영어권 국가로는 캐나다, 호주, 영국, 뉴질랜드, 아일랜드가 있다.


하지만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 이현오 원장은 워킹홀리데이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지적한다. 대표적으로 호주의 경우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학업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최대 17주로 정해져 있고, 다른 대부분의 나라 또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기간을 최대 6개월 미만으로 제한하고 있어 영어실력을 늘리기에는 짧은 시간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원장은 “워킹홀리데이 제도는 영어를 잘하는 학생들에게 유리한 면이 있다. 학생들은 일을 하면서 영어실력을 늘리겠다고 생각하나 영어능력이 없는 워킹홀리데이 학생들은 현지에서 영어를 쓸 수 있는 일자리를 구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인지해야 한다. 따라서 현재 영어실력이 부족하지만 워킹홀리데이 제도를 이용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필리핀 어학연수를 선행 후 영어권 국가로 출국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울산유학원은 해외대학진학, 어학연수, 조기유학, 해외인턴십을 전문으로 유학원으로, 특히 울산대 교내에 위치해 믿을 수 있는 유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인천·송도유학원, 美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


유학플래너닷컴 인천유학원과 송도유학원(원장 이숙희)이 2020학년도 미국 텍사스주립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설명회와 원서접수를 한다.


2020학년도 모집단위 및 원서접수의 경우 ▲수시 원서접수는 12월 2일부터 18일까지로 등록기간은 12월 23일부터 26일까지다. ▲정시 1차 원서접수 일정은 2020년 12월 16일부터 1월 15일까지로 등록기간은 2020년 1월 22일부터 28일까지다. ▲정시 2차 원서접수 일정은 2020년 1월 20일부터 2월 12일까지로 등록 기간은 2020년 2월 18일부터 21일까지다.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은 국내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 면제를 받고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포함)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총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SAT 면제 및 고등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


유학플래너닷컴 송도유학원 이숙희 원장은 “University of California-Santa Barbara, Purdue University,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등 미국 상위 50위권 이내라고 불리는 대학교를 진학하는데 패스웨이 프로그램으로 해당 텍사스주립대 활용이 가능하다”며, “텍사스주립대는 등록금과 학교 수준 기준 랭킹으로 전미 랭킹 1% 이내라는 평을 얻고 있기 때문에 학비 때문에 걱정인 부모님들에게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의 특징은 ▲국내에서 사전 영어공부 및 미국 대학 준비 ▲저렴한 미국주립대학교 학비 ▲공항픽업, OT,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등 현지 정착서비스 등으로 텍사스주립대학은 100여 개의 다양한 전공을 갖고 있다. 경영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의대 (프리메디컬과정), 간호학, 심리학, 음대, 미대 등이 학생들이 선호하는 전공이다.


텍사스주립대는 지난 2011년부터 글로벌화 추진으로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총 500여 명의 한국 학생이 진학한 안정적인 프로그램으로, 각종 학사지도, 생활지도, 취업지도, 한국학생회 자문까지 현지에서 직접 돕는다.


해당 대학교는 댈러스 다운타운에서 약 50분이 소요되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은 미국 내에서 4번째로 큰 도시다. 또한 해당 도시는 세븐일레븐, JC Penney 등 미국 내에서 대기업 본사가 가장 많은 도시 중 하나로, 미국 내 각종 인턴쉽 등의 기회가 많은 도시라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미국, 캐나다 대학 유학, 어학연수 등 다양한 해외 유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유학플래너닷컴은 가천대, 강남, 종로, 부천, 경주, 울산, 포항, 부산, 진주 등의 다양한 지역에 총 14개의 지사를 두고 있다.


한재갑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0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미국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 개최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원장 손신숙)이 미국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 수시모집 및 정시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미국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는 광주광역시 북구 전남대학교 학생회관 2층에서 진행되며 △1차 설명회: 12월 18일 오후 5시 △2차 설명회: 1월 15일 오후 5시 △3차 설명회: 2월 19일 오후 5시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입학설명회 문의 사항은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또는 광주유학정보센터로 하면 된다.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는 1889년 설립되어 텍사스에서 5번째로 오래된 주립대학으로, 1만2600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100여 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이 개설돼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뉴스 랭킹에서 항상 높은 평가를 받아 학생들 사이에서 명문주립대학교로 불리고 있다고 유학원 측은 전했다.


텍사스주립대 토플 면제 입학 국제전형은 국내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을 면제받을 수 있다. 동시에 학점은행제를 포함한 국내 대학교에서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총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SAT 면제 및 고등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 관계자는 “텍사스주립대는 등록금과 학교 수준 기준 랭킹으로 전미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학교“라며 “텍사스주립대 국제전형은 미국 내에서도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전했다.


손신숙 원장은 “텍사스주립대는 경영학, 컴퓨터공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의대, 간호학, 심리학, 음대, 미대 등 100여 개의 다양한 전공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 미국 의대·치대·간호학 등 Pre-메디컬 분야에 많은 문의가 있으며, 컴퓨터공학 및 전기공학은 본 대학이 IT산업이 발달한 댈러스 근처에 있어 인턴쉽 및 취업이 잘 되는 편”이라고 말했다.


그는 더불어 “해당 대학교는 본 대학의 위치가 댈러스 다운타운에서 약 50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며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은 세븐일레븐, JC Penney, Dr. Pepper, EXXOE Mobile 등 미국 내 대기업 본사가 많은 도시 중 하나로 각종 인턴쉽 등의 기회가 많은 곳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립대는 지난 2011년부터 글로벌화 추진으로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현재까지 총 500여 명의 한국 학생이 진학한 안정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뿐만 아니라 각종 학사지도, 생활지도, 취업지도, 한국학생회 자문까지 현지에서 직접 도와준다는 것이 유학원의 설명이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전남대 유학원을 통한 광주유학정보센터를 운영하는 손신숙 원장은 최근 광주, 순천, 여수, 목포지역에서 미국 대학 진학을 위한 패스웨이 프로그램, 국내 대학 학비 수준만큼 저렴한 미국주립대학교 진학, 해외인턴쉽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유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경하 기자 lgh0811@segye.com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 정확하고 지속적인 학생 관리에 중점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은 미국 커뮤니티칼리지에서 미국 내 손꼽히는 명문대학교인 UC로 편입을 한 경험과 다년간의 유학원 경력을 토대로 정확하고 지속적인 학생 관리에 중점을 둔다고 28일 밝혔다.


조기 유학부터 어학연수, 정규 대학교 과정에 진학을 한 학생들은 유학원에 불만족한 상황으로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제공하거나 현지 도착 후 유학 담당자와 연락이 되지 않는 점을 예로 든다.


이와 관련해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 지창훈 원장은 “유학원 직원으로 있을 때 출국한 학생에 대한 관리가 왜 안 되는지 알 수 있었다. 신규 수속하는 학생 수에 따라서 직원 급여가 달라지는 유학원 시스템상 학생들을 ‘돈’이라는 관점으로 보고 신규 수속만 집중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스템 탓에 해외 현지 학생들과 연락이 두절되는 케이스가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말했다.


북미 지역에서 어학연수와 대학교 학업을 마친 지창훈 원장이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실패 사례와 성공 사례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지속적인 학생 관리에 중점을 두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유학이란 한 사람의 인생이 걸린 중요한 시점이기 때문이라는 것.


지 원장은 “제가 실패한 경험과 성공한 경험을 공유한다는 것만으로도 학생들은 미리 유학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학생들의 만족스러운 유학을 위해서 직접 영어 문법 및 단어, 그리고 첨삭까지도 진행을 하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만족도와 학업 성취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은 2019년 유학컨설팅 부문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유학플래너닷컴의 14개 유학원 중 하나이며, 특히 미국 커뮤니티칼리지 입학 후 UC 편입 등 미국 대학교 신입학과 편입학에 특화가 돼 있다.


현재 분당지역의 서현, 수내, 정자 등을 비롯해 판교와 용인지역 고객들의 상담 및 수속,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해외대학 유학생특별전형 및 조기유학 1:1 무료설명회도 진행 중이다. 참여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2020 대학입시,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에 주목”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은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가 합리적인 비용에 해외 명문대학을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2020 대학입시에 대비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2년부터 세계 100위권의 미국 및 유럽 명문대학들이 한국 정부의 초청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했다. 외국 명문대학의 우수학과를 그대로 옮겨온 국내 유일의 외국 대학 공동캠퍼스로 재학생들은 졸업 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하고 학업 기간 중 1년은 본교에서 학업할 기회를 갖는다. 또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진이 같은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학위과정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학교): 기계공학, 컴퓨터과학, 기술경영학, 경영학, 응용수학통계학 △한국뉴욕주립대학교(FIT): 패션디자인, 패션경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부(회계학, 재무금융학, 경영학), 경제학, 국제학,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 게임 디자인학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커뮤니케이션, 영화영상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환경건설공학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등이다.


학생들도 국내외 많은 국적으로 구성돼 있다. 2012년 처음 문을 열 당시 50여명에 불과했던 학생 수는 올해 2634명을 넘어섰다. 7년 새 52배가 늘어난 셈이다. 또한 2017년 이후 졸업생이 배출되기 시작하면서 LG전자, 대한항공,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싱가포르 지사 등 국내외 기업에 입사하거나 국제기구, 국내외 유명 대학원 등으로 진출하는 성과가 나타나기도 했다.


입학사정도 본교 입학사정관들에 의해서 평가를 받는다. 따라서 한국에 캠퍼스가 있다고 해도 진행절차는 해외 본교에 지원하는 학생들과 유사하다. 물론 SAT나 ACT 등의 점수가 필수로 요구되고 있지 않지만 GPA(고교내신)과 함께 영어성적, 대내외활동, 에세이, 자소서, 추천서 등은 최근 필수로 제출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에 대해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 원장은 “최근 다양한 출신교의 지원자들이 대거 늘어났고 경쟁률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추세이지만 학생에 따라 맞춤 서류 준비를 통해 얼마든지 극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전국 14개 유학원을 보유하고 있는 유학기업으로 다양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 글로벌대학교와 해외대학진학 정보공유 카페를 운영 중이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출국 전부터 학업 마칠 때까지 지속 관리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은 유학생들이 출국 전부터 학업을 마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조기유학 및 정규대학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고민하는 것은 현지 안전과 적응, 영어실력 향상,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할 수 있느냐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은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플랜을 잡아주고, 이 플랜에 따라 어학연수에 앞서 출국 전 미리 한국에서 영어실력 향상에 필요한 학습을 시키고 습관을 갖게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화상통화를 통해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은 학생들이 출국 후에도 학습 습관을 잘 지키고 있는지 화상통화를 통해 밤낮으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최신 업데이트된 전반적인 상황을 실제로 확인하고 현재 학업 중인 학생들을 만나기 위해 매년 영국, 미국,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의 교육기관들을 방문한다. 지난 2월에는 캐나다 버논교육청에 속한 학교에서 9학년, 10학년, 1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위해 출장을 다녀왔고, 출장 기간 동안 골든힐교육청과 펜틱턴(Penticton) 및 써머랜드(Summerland) 지역을 관할하는 오카나간스카하교육청을 방문한 바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은 “전형적인 학습방법이 아닌, 다른 차원의 학습방법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돕고 있다”며 “수업시간 외에도 영어실력 향상을 위한 학습 플랜을 위해 주중 일일 시간계획표와 주말 계획표 등을 함께 제작하고 유학 중에도 학생 관리를 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은 2019년 유학컨설팅 부문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유학플래너닷컴의 14개 유학원 중 하나이며, 엄광용 원장은 유학플래너닷컴 본사에서 국내외 교육기관들과 업무제휴 및 협력관계를 담당하는 마케팅이사직과 국내외 지사들과 대내외 협력관계를 총괄하는 총괄이사직을 겸직하고 있다.


현재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은 부천을 비롯한 인천지역의 부평, 청라, 송도 등 고객들의 상담을 담당하고 수속진행을 맡고 있다. 해외대학 유학생특별전형 및 조기유학 1:1 무료설명회도 진행 중이다. 참여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유학플래너닷컴 전국 14개 유학원, 미국·영국 등 유학생특별전형 설명회 개최


유학플래너닷컴은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14개 유학원에서 해외대학 유학생특별전형 설명회를 상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해마다 많은 학생들이 학업을 위해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 다양한 국가로 출국을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해외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SAT, ACT, IB, A-LEVEL과 같은 공인시험성적을 비롯한 높은 영어성적, 고교 내신이 필요하며 부수적으로 다양한 대내외 활동, 추천서, 에세이 등이 요구된다. 해외대학 문턱이 높다고 느낄 만하다.


하지만 이러한 준비가 없더라도 많은 해외대학에서 유학생특별전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고교 내신과 영어성적으로만 학생들을 평가하고 입학을 허가하고 있다. 패스웨이, 파운데이션 프로그램 등이 이에 해당된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학생들을 정규 학생의 신분으로 인정하고 약 1년간 학생들의 성취를 바탕으로 목표 대학 입학을 최종적으로 확정짓는 방식이라는 것이다. 이미 오랜 기간 진행돼 오며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해마다 수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대학에 진학하고 있다.


업체 측은 “유학생특별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한 대학들 중에 명문대학도 다수 포진돼 있어 학생들의 명문대 학위 취득에 대한 갈증도 해소 가능하다. 여기에 현지 다양한 서포트로 인턴십, 학업, 생활관리 등도 한꺼번에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학비 장학금을 대다수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어 시기만 잘 맞춰 지원한다면 학비적인 부분에서도 경제적인 유학이 가능하다. 연말 해외대학 지원시기가 다가오면서 오는 2020년 1월, 9월 학기 지원자 대상으로 장학금이 제공될 예정인데, 유학플래너닷컴은 수속하는 모든 학생들이 장학금을 수취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학플래너닷컴 해외대학 유학생특별전형 설명회는 유학플래너닷컴 14개 지사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고객즐거움↑ 유학사고율↓


소비자만족대상


유학플래너닷컴은 고객 중심의 해외교육컨설팅 회사다. 2011년 설립 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는 대한민국 대표적 유학기업으로 자리잡았다. 국내 각 도시에 14개의 유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에 현지유학원(Global Care Center, GCC)을 두고 있다.


이러한 성장 비결은 유학플래너닷컴의 경영이념에 있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즐거움’을 꼽으며 고객이 출국하기 전부터 귀국 후까지 체계화된 학생관리로 고객의 성공적인 유학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유학상담 후 고객만족 설문조사를 통해 자사가 운영하고 있는 모든 국내 유학원의 컨설팅 환경 및 만족도를 관리하고, 수속진행절차의 양방향 확인시스템, 출국 후 관리 및 귀국 후에도 계속되는 고객관리로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두 번째로는 ‘정확하고 안전한 유학 정보 제공’을 꼽았다. 유학플래너닷컴에 따르면 현지 학교(원) 담당자와 온·오프라인 미팅을 주기적으로 갖고 현지의 새로운 소식이나 변경사항에 대해 사내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분기별로 각 지사의 원장들을 해외로 직접 파견해 현지 학생들의 생활환경을 파악하고 유학의 최신 경향을 연구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정보에 의한 피해를 줄이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고객 맞춤형 유학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자사의 모든 컨설팅 직원은 해외 경험 및 학생관리 경험이 많은 유학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경험자로서 유학생활의 고충 및 해결방안에 대해 누구보다 깊게 이해하기 때문에 학교 관련 정보는 물론 현지 적응법, 영어 정복방법, 다양한 생활 노하우까지 모든 부분에서 정밀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시킨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수속진행 그리고 귀국 후까지 지속되는 자사의 안심케어시스템을 통해 양질의 유학컨설팅을 제공하고 안전한 유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 영미권 및 일본 유학 정밀 상담 진행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은 정확한 학교정보는 물론 영어 및 일본어 정복방법, 현지생활 노하우까지 일련의 유학 준비과정에 대한 정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은 수원역 근처에 위치한 15년 경력의 전문 유학플래너로서 이러한 정밀 상담을 통해 유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며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의 유학 준비과정에 전반적인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유학 전 미리 언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외국어 커리큘럼과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출국 전 기초 이상의 회화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전문적인 토플 강좌를 통해 명문대 유학 및 입학을 위한 토플 고득점을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은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몰타,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등 영어권 나라의 유학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등 기타 아시아 국가로의 유학에 대한 지원업무도 제공한다. 각 나라의 어학연수, 대학입학, 조기유학, 방학캠프 등 다양한 유학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유학플래너닷컴 수원유학원 관계자는 “유학원을 고를 때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유학원의 신뢰성이다. 유학원의 정통성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받은 우수업체 평가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적절하다”며 “수원, 안산, 시흥, 안양, 평택, 성남, 용인, 의왕, 오산, 천안, 동탄 등 경기 남부지역에서 안심하고 유학을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솔직한 해외대학입학 상담”…1월 19일, 20일 UFC유학박람회


유학플래너닷컴은 오는 19일, 20일 양일간에 걸쳐 강남역 내 G아르체에서 UFC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에 따르면 추운 겨울날 강남역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신분당선 지하 3층에 위치한 유학박람회장을 선택한 이유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모토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아직 경력이 부족한 5년에서 8년차 유학플래너들이 아닌 10여년 이상 해외대학진학을 진행해 온 대표원장들만 유학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들이 학생, 학부모님과 1:1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현재 고3, 재수생 등 해외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학플래너닷컴은 모든 학생을 전국 14개의 각 유학원 원장들만이 학생 진행을 할 수 있는 규정을 가진 유학회사다. 경력이 없는 직원들이 학생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유학 진행 상의 문제발생률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규정이라고 전해졌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에 따르면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SAT, 토플과 아이엘츠와 같은 공인영어성적, 낮은 내신등급으로도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외국인특별전형을 박람회에서 소개한다. 외국인특별전형은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고등학교 내신 점수 및 공인영어성적, SAT가 없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외국인특별전형을 이수하고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이 가능하다.


특히 외국인특별전형으로 입학하면 학업 과정 동안 취득한 학점이 대학 졸업 학점에 포함이 되어 졸업기간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대학교 과정에서 필요한 학문, 생활 문화적 준비가 가능한 유학생 맞춤과정이다. 최근에는 신입학뿐만 아니라 편입학, 석사과정까지 외국인특별전형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미국대학교로는 다음과 같다. Saint Louis University(세인트루이스대학교), University of South Florida(사우스플로리다대학교), George Mason University(조지메이슨대학교), Colorado State University(콜로라도주립대학교), Oregon State University(오레건주립대학교), Washington State University(워싱턴주립대학교),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앨라배마버밍험대학교), Illinois State University(일리노이주립대학교), Suffolk University(서폭대학교), Drew University(드류대학교), Marshall University(마샬대학교) 등이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영국대학교로는 University of Exeter(엑시터대학교), City, University of London(런던시티대학교), Glasgow Caledonian University(글래스고 칼레도니언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뉴캐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London(뉴캐슬대학교 런던캠퍼스), Queen’s University Belfast(퀸즈대학교 벨파스트), University of East Anglia(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글로스터셔대학교), University of Stirling(스털링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맨체스터대학교) 등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국내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이 낮아도 외국인특별과정을 통해 세계명문대학에 진학 할 수 있는 대학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자신의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학교에서 발급받아서 오는 학생들은 더욱 자세하고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며,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후원 대학교 중 1개 대학 입학신청을 무료로 지원하는 점도 특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를 통한 해외유학박람회 및 세미나 예약 참가신청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유학플래너닷컴 또는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검색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6

솔직한 해외대학입학 상담 원한다면? 1월 19·20일 UFC유학박람회


‘고객중심’이라는 회사 모토를 가진 유학플래너닷컴은 오는 1월 19일(토)과 20일(일) 양일간에 걸쳐 강남역 내 G아르체에서 UFC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에 따르면 추운 겨울날 강남역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신분당선 지하 3층에 위치한 유학박람회장을 선택한 이유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모토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UFC세계유학박람회는 일반적인 해외대학입학 박람회와 같이 지정된 한 국가에서 몇개 국가의 상담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스위스, 독일,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천글로벌대학교 등 가장 많은 국가의 대학교의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패스웨이과정에만 국한된 상담이 아닌 각 국가별 대학교 직접 입학/편입 신청도 모두 가능하다.


특히 아직 경력이 부족한 5년에서 8년차 유학플래너들이 아닌 10여년 이상 해외대학진학을 진행해 온 대표원장들만 유학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들이 학생, 학부모님과 1:1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현재 고3, 재수생 등 해외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학플래너닷컴은 모든 학생을 전국 14개의 각 유학원 원장들만이 학생 진행을 할 수 있는 규정을 가진 특별한 유학회사로 유명하다. 경력이 없는 직원들이 학생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유학 진행 상의 문제발생률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규정이라고 전해졌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지금껏 속 시원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아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전문가와 1:1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영문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참해서 UFC유학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1개교에 한해 무료로 진행을 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를 통한 해외유학박람회 및 세미나 예약 참가신청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유학플래너닷컴 또는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검색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윤지연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유학플래너닷컴, 12월 7~8일 해외대학진학 유학박람회 개최


유학플래너닷컴이 오는 12월 7일(금)~8일(토), 1월 19일(토)~20일(일) 강남역 내 G아르체에서 UFC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에 따르면 추운 겨울날 강남역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신분당선 지하 3층에 위치한 유학박람회장을 선택한 이유는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회사 모토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UFC세계유학박람회는 일반적인 해외대학입학 박람회와 같이 지정된 한 국가에서 몇 개 국가의 상담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스위스, 독일,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천글로벌대학교 등 많은 국가의 대학교의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패스웨이과정에만 국한된 상담이 아닌 각 국가별 대학교 직접 입학/편입 신청도 모두 가능하다.


최근 높은 환율과 대기업 신입사원 축소 등 2018년 취업시장이 불투명한 가운데, 직업적인 실무와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스위스 유학이 특히 주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의 역사와 스위스 문화 그리고 현대적인 건축물들이 잘 조화를 이루고 있는 루체른에는 대표적인 스위스 호텔학교 BHMS호텔대학이 있다.


BHMS호텔대학은 2년 반의 짧은 학사과정과 학사과정 중 1년의 인턴쉽을 실시, 스위스 및 다국적 도시에 호텔 및 외식 조리 인력을 배출해 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른 일반적인 대학들에 비해 짧은 3년의 학사과정 중 1년반은 이론을, 나머지 1년반은 인턴쉽이 섞여 있는 과정으로 스위스 학생뿐만 아니라 유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BHMS호텔대학에서는 호텔 분만 아니라 외식 조리과정도 있어 유럽 유학 후 다국적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스위스의 비싼 물가와 생활비를 고려할 때, 이처럼 저렴하게 공부하고 인턴 기간 동안에는 높은 환율을 적용 받아 유학비용의 일부를 회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지금껏 속 시원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아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전문가와 1:1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영문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참해서 UFC유학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1개교에 한해 무료로 진행을 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전국 14개의 각 유학원 원장들만이 학생 진행을 할 수 있는 규정을 가진 특별한 유학회사다. 경력이 없는 직원들이 학생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유학 진행 상의 문제발생률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규정이라고 전해졌다.


아직 경력이 부족한 5년에서 8년차 유학플래너들이 아닌 10여년 이상 해외대학진학을 진행해 온 대표원장들만 유학박람회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님과 1:1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현재 고3, 재수생 등 해외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를 통한 해외유학박람회 및 세미나 예약 참가신청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유학플래너닷컴 또는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검색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김도훈 기자 8709019@todaykorea.co.kr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유학플래너닷컴, 12월 7일(금)~8일(토) 유학박람회 개최


해외대학진학 전문 컨설팅업체 유학플래너닷컴에서 2018년 마지막 세계대학진학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12월 7~8일 이틀간 일정으로, 7일(금)에는 해외대학진학 유학박람회가 8일(토)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2018년 마지막 유학박람회가 열린다. 해외대학진학 전문 컨설팅업체 유학플래너닷컴은 오는 12월 7일(금)~8일(토) 양일간에 걸쳐 강남역 내에 위치한 G아르체에서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 베테랑 대표원장들과 진솔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유학박람회는 고등학교 3학년생과 재수생, 편입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대표원장들이 하루에 상담할 수 있는 학생 수가 정해져 있어 무료상담을 원한다면 서둘러 사전 참가신청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참가신청은 세계대학진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에 따르면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SAT, 토플과 아이엘츠와 같은 공인영어성적, 낮은 내신등급으로도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외국인특별전형을 소개한다. 외국인특별전형은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고등학교 내신 점수 및 공인영어성적, SAT가 없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외국인특별전형을 이수하고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이 가능하다.


외국인특별전형으로 입학하면 학업 과정 동안 취득한 학점이 대학 졸업 학점에 포함이 되어 졸업기간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대학교 과정에서 필요한 학문, 생활 문화적 준비가 가능한 유학생 맞춤과정이다. 최근에는 신입학뿐만 아니라 편입학, 석사과정까지 외국인특별전형과정으로 입학할 수 있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미국대학교로는 ▲Morrisville State College(모리스빌주립대학), ▲Stony Brook University(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캠퍼스), ▲University of Albany-State University of New York(알바니대학교), ▲Binghamton University(빙햄튼대학교), ▲California State University Monterey Bay(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몬트레이베이), ▲University of Rhode Island(로드아일랜드대학교),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일리노이공과대학교) 등이 있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영국대학교로는 ▲Coventry University(코벤트리대학교), ▲University of Central Lancashire(센트럴랭커셔대학교), ▲University of Reading(레딩대학교), ▲London South Bank University(런던사우스뱅크대학교), ▲University of Sunderland(선더랜드대학교), ▲University of Hull(헐대학교) 등이 있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네덜란드대학교로는▲ University of Amsterdam(암스테르담대학교), ▲Amsterdam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암스테르담실무중심대학교)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1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수년간의 노하우가 쌓인 해외대학진학 시 장학금을 받는 방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국내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이 낮아도 외국인특별과정을 통해 세계명문대학에 진학 할 수 있는 대학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자신의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학교에서 발급받아서 오는 학생들은 더욱 자세하고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며,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후원 대학교 중 1개 대학 입학신청을 무료로 지원하는 점도 특징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에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전문가의 해외대학진학 무료컨설팅, 2만원 상당의 유플 자체제작 대학유학 가이드, 전 세계 대학별 소개책자 및 정보를 비롯해 i-pad추첨권(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 (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등 총 6가지의 매우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계획이다.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송도글로벌대학 유학박람회 12월 8일 개최


유학플래너닷컴은 지난 2012년 인천글로벌캠퍼스 첫 오픈 이후로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의 상담 및 입학신청 진행을 도와 합격소식을 알리고 있다는 점에서 특히 의의가 주목된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입학설명회의 경우 오전에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학교, FIT),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순으로 각 대학 입학정보를 설명한다.


또한 각 대학별 입학처 담당자가 직접 학교 및 학과, 장학금, 입학전형을 설명해주며 이후에는 각 대학입학처 관계자와의 개별상담을 통해 입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가인원은 시간 제약의 이유로 각 대학 당 15명으로 제한돼 있어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세계 100위권의 미국 및 유럽 명문대학들은 한국정부의 초청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에 입주했다. 외국 명문대학의 우수학과를 그대로 옮겨와 국내유일의 외국대학 공동캠퍼스로 재학생들은 졸업 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하고 학업 기간 중 1년은 본교에서 학업할 기회를 갖는다. 또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진이 같은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제공한다.


학생들도 국내외 많은 국적으로 구성돼 있다. 제공되는 학위 과정을 살펴보면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학교): 기계공학, 컴퓨터과학, 기술경영학, 경영학, 응용수학통계학 ▲한국뉴욕주립대학교(FIT): 패션디자인, 패션경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부 (회계학, 재무금융학, 경영학), 경제학, 국제학,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 게임 디자인학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커뮤니케이션, 영화영상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환경건설공학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등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님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사전 참가 신청은 각 포털사이트에서 유학플래너닷컴 또는세계대학진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천글로벌캠퍼스 가이드북, 해외대학 진학 무료컨설팅, i-pad추첨권(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박람회 참가날짜로부터 1년 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박람회 참가날짜로부터 1년 내 사용 가능) 등의 선물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투데이코리아=김도훈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6

솔직하고 정확한 해외대학입학 상담 원한다면? UFC유학박람회


‘고객중심’이라는 회사 모토를 가진 유학플래너닷컴은 12월 7일(금)/8일(토), 1월 19일(토)/20일(일) 강남역 내 G아르체에서 UFC세계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에 따르면 추운 겨울날 강남역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신분당선 지하 3층에 위치한 유학박람회장을 선택한 이유도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의 모토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UFC세계유학박람회는 일반적인 해외대학입학 박람회와 같이 지정된 한 국가에서 몇 개 국가의 상담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미국,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스위스, 독일,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천글로벌대학교 등 가장 많은 국가의 대학교의 상담 받을 수 있다. 또한 패스웨이과정에만 국한된 상담이 아닌 각 국가별 대학교 직접 입학/편입 신청도 모두 가능하다.


아직 경력이 부족한 5년에서 8년차 유학플래너들이 아닌 10여년 이상 해외대학진학을 진행해 온 대표원장들만 유학박람회에 참가한 학생, 학부모님과 1:1로 상담을 해주기 때문에 현재 고3, 재수생 등 해외대학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학플래너닷컴은 모든 학생을 전국 14개의 각 유학원 원장들만이 학생 진행을 할 수 있는 규정을 가진 매우 특별한 유학회사로 유명하다. 경력이 없는 직원들이 학생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유학 진행 상의 문제발생률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 만들어진 규정이라고 전해졌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지금껏 속 시원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아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전문가와 1:1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영문대학교 성적증명서를 지참해서 UFC유학박람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에게는 1개교에 한해 무료로 진행을 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를 통한 해외유학박람회 및 세미나 예약 참가신청 및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유학플래너닷컴 또는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검색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윤지연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유학플래너닷컴, 12월 7일·8일 캐나다 자녀 무상교육 유학박람회 개최


유학플래너닷컴은 다가오는 12월 7일(금), 8일(토) 양일간에 걸쳐 캐나다 자녀 무상교육 유학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많은 이들이 캐나다 자녀 무상교육에 관심이 많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캐나다는 인종차별이 적고, 총기소지가 불법이며 치안이 잘 되어 있는 나라로 조기유학, 대학유학, 가족동반유학으로 많이 선호하는 곳이다.


특히 캐나다의 자녀 무상교육제도는 부모가 유학 시 만 5-17세 미만의 자녀들이 공립학교를 무료로 다닐 수 있는 제도로, 자녀 수와 관계없이 정규 공립학교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일부 주의 경우 부모 중 한 명이라도 어학과정(ESL)을 공부한다면 자녀가 무상으로 교육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어학과정(ESL)으로도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한 캐나다 뉴칼레도니아컬리지(College of New Caledonia)의 학교 담당자를 초청해 대학소개 및 자녀무상교육에 대한 정보 및 현지정보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일대일 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뉴칼레도니아컬리지(College of New Caledonia)

뉴칼레도니아컬리지는 비행기로 밴쿠버에서 1시간 가량 떨어져있는 프린스조지에 위치했다. BC주에서 가장 평균연령이 낮은 도시이자 도시 성장률이 높은 지역이다. 한국인이 약 200명 미만으로 굉장히 한인이 적은 지역이나 최근 부모님의 학업 시 자녀무상교육이 가능한 컬리지로 알려지면서 점차 늘고 있다.


특히 클래스당 30명 미만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교직원 학생의 유대관계가 좋다는 평가다. 낮은 한국인비율, 저렴한 비용, 특색있는 전공, 자녀무상교육, 4년제 대학 편입등을 고려 시 추천할만한 대학이다.


■어학과정(ESL)부터 자녀무상교육 가능

어학과정(ESL)은 최대 1년까지, 1년 Certificate과정을 포함해서 정규과정에 입학한다는 조건부 입학 시 무상교육이 가능하다. 가족이 함께 올 경우 주택 임대, 자동차 구매 등을 포함한 랜딩서비스가 가능하다.


■저렴한 생활비

3끼 식사를 포함한 홈스테이 비용이 월CAD$700수준으로 굉장히 저렴하며, 만약 자녀 무상교육을 위해서 가족이 유학을 할 경우 2 Bedroom아파트 기준으로 월CAD$800~900정도의 숙소비용이 발생한다.


■국제학생 또한 보건계열 입학이 가능

간호학, 치위생학, 방사선학, 임상병리학 등 보건계열의 경우 대부분의 컬리지에서 국제학생들의 입학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이 대학에서는 국제학생들의 입학을 허가한다.


■BC주 명문 4년제 대학으로 편입프로그램

뉴칼레도니아컬리지에서 2년 학업 후 4년제 명문대학으로 편입이 자유롭다.


한편 박람회에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문가의 해외대학진학 무료컨설팅, 2만원 상당의 유플 자체제작 대학유학 가이드, 전 세계 대학별 소개책자 및 정보를 비롯해 i-pad추첨권(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총 6가지의 매우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세계대학진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내외뉴스통신 윤지연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2018년 마지막 유학박람회 12월 7일(금)~8일(토) 개최


해외대학진학 전문 컨설팅업체 유학플래너닷컴이 2018년 마지막 유학박람회를 오는 12월 7일(금)~8일(토) 양일간에 걸쳐 개최한다.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 한 잔과 함께 10여 년 이상의 컨설팅 경력을 가진 대표원장들과 진솔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 3학생과 재수생, 편입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유학박람회는 강남역 G아르체에서 진행된다. 대표원장들이 하루에 상담할 수 있는 학생 수가 정해져 있어 무료상담을 원한다면 서둘러 사전 참가신청을 하는 편이 좋다. 참가신청은 세계대학진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측에 따르면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SAT, 토플과 아이엘츠와 같은 공인영어성적, 낮은 내신등급으로도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외국인특별전형을 소개한다. 외국인특별전형은 해외대학진학에 필요한 고등학교 내신 점수 및 공인영어성적, SAT가 없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외국인특별전형을 이수하고 해외 명문대학에 진학이 가능하다.


외국인특별전형으로 입학하면 학업 과정 동안 취득한 학점이 대학 졸업 학점에 포함이 되어 졸업기간까지의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대학교 과정에서 필요한 학문, 생활 문화적 준비가 가능한 유학생 맞춤과정이다. 최근에는 신입학뿐만 아니라 편입학, 석사과정까지 외국인특별전형과정으로 입학이 가능하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미국대학교로는 다음과 같다. Saint Louis University(세인트루이스대학교), University of South Florida(사우스플로리다대학교), George Mason University(조지메이슨대학교), Colorado State University(콜로라도주립대학교), Oregon State University(오레건주립대학교), Washington State University(워싱턴주립대학교), University of Alabama at Birmingham (앨라배마버밍험대학교), Illinois State University(일리노이주립대학교), Suffolk University(서폭대학교), Drew University(드류대학교), Marshall University(마샬대학교) 등이다.


외국인특별전형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영국대학교로는 University of Exeter(엑시터대학교), City, University of London(런던시티대학교), Glasgow Caledonian University(글래스고 칼레도니언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뉴캐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London(뉴캐슬대학교 런던캠퍼스), Queen’s University Belfast(퀸즈대학교 벨파스트), University of East Anglia(이스트 앵글리아대학교), University of Gloucestershire(글로스터셔대학교), University of Stirling(스털링대학교), Manchester Metropolitan University(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교), The University of Manchester (맨체스터대학교) 등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국내 내신성적이나 수능성적이 낮아도 외국인특별과정을 통해 세계명문대학에 진학 할 수 있는 대학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자신의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학교에서 발급받아서 오는 학생들은 더욱 자세하고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며,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후원 대학교 중 1개 대학 입학신청을 무료로 지원하는 점도 특징적”이라고 말했다.


2011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수년간의 노하우가 쌓인 해외대학진학 시 장학금을 받는 방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문가의 해외대학진학 무료컨설팅, 2만원 상당의 유플 자체제작 대학유학 가이드, 전 세계 대학별 소개책자 및 정보를 비롯해 i-pad추첨권(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 (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등 총 6가지의 매우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계획이다.


시민일보=김민혜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인천글로벌캠퍼스 공동 입학설명회 12월 8일 개최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등 학교, 입학전형 설명


해외대학진학전문 컨설팅업체 유학플래너닷컴에서 2018년 마지막 세계대학진학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12월 7~8일 이틀간 일정으로 7일(금)에는 해외대학진학 유학박람회가 8일(토)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입학설명회가 열린다. 


특히 유학플래너닷컴은지난 2012년 인천글로벌캠퍼스 오픈 이후로 지금까지 많은 학생들의 상담 및 입학신청 진행을 도와 합격소식을 알리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주목된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입학설명회의 경우 오전에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학교, FIT),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순으로 각 대학 입학정보를 설명한다. 


또한 각 대학별 입학처 담당자가 직접 학교 및 학과, 장학금, 입학전형을 설명해주며 이후에는 각 대학입학처 관계자와의 개별상담을 통해 입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참가인원은 시간제약의 이유로 각 대학 당 15명으로 제한돼 있어 선착순 마감될 수 있다.


지난 2012년부터 세계 100위권의 미국 및 유럽 명문대학들은 한국정부의 초청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송도)에 입주했다. 외국명문대학의 우수학과를 그대로 옮겨와 국내유일의 외국대학 공동캠퍼스로 재학생들은 졸업 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하고 학업 기간 중 1년은 본교에서 학업할 기회를 갖는다. 또 본교에서 파견된 교수진이 같은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제공한다. 


학생들도 국내외 많은 국적으로 구성돼 있다. 제공되는 학위과정을 살펴보면▲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대학교): 기계공학, 컴퓨터과학, 기술경영학, 경영학, 응용수학통계학▲한국뉴욕주립대학교(FIT): 패션디자인, 패션경영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부 (회계학, 재무금융학, 경영학), 경제학, 국제학,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컴퓨터 게임 디자인학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커뮤니케이션, 영화영상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 등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학생, 학부모님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사전 참가 신청은 세계대학진학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인천글로벌캠퍼스 가이드북, 해외대학진학 무료컨설팅, i-pad추첨권(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 (박람회 참가날짜로부터 1년 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박람회 참가날짜로부터 1년 내 사용 가능)등의 선물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뉴스투데이=김정은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유학플래너닷컴, 세계대학진학박람회 12월 7일(금) 개최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강남역 내 위치한 G아르체에서 진행


해외대학진학 전문 컨설팅업체 유학플래너닷컴이 2018년 마지막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운 겨울 따뜻한 커피한잔과 함께 10여년 이상의 컨설팅 경력을 가진 대표원장들과 진솔한 해외대학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외국대학관계자를 내세우는 화려한 유학박람회가 아닌 소박한 유학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3학생과 재수생, 편입생,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는 강남역 내에 위치한 G아르체에서 진행된다. 대표원장들이 하루에 상담할 수 있는 학생 수가 정해져 있는 만큼 선착순 마감이 될 수 있으므로 상담을 원한다면 서둘러 사전 참가신청을 하는 편이 좋다. 


자신의 영문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학교에서 발급받아서 오는 학생들은 더욱 자세하고 더욱 깊이 있는 상담이 가능하다. 또 UFC세계대학진학박람회 후원 대학교 중 1개 대학 입학신청을 무료로 지원하는 점도 특징적이다. 


2011년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학플래너닷컴에서 수년간의 노하우가 쌓인 해외대학진학 시 장학금을 받는 방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전문가의 해외대학진학 무료컨설팅, 2만원 상당의 유플 자체제작 대학유학 가이드, 전 세계 대학별 소개책자 및 정보를 비롯해 i-pad추첨권 (당일 추첨 예정), 수속비 50%할인쿠폰(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UP Money 10만원권 (박람회 참가일로부터 1년 이내 사용 가능) 총 6가지의 매우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투데이=이지은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3

미국 명문주립대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 토플면제 신ㆍ편입과정 후기모집


미국 명문주립대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는 2018년도 토플면제 신ㆍ편입과정 후기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8일 밝혔다.


오는 6월 25일 개강 예정인 2018년도 후기모집의 원서마감은 6월 20일(수)까지이며,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자, 재수생, 반수생, 학점은행제 학생, 검정고시생 및 2/4년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에서는 대학입시에서 본인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대학에 합격하지 못하면 재수나 반수를 선택하게 되는데 이런 선택보다는 상대적으로 학비가 저렴하고 해외에서 다양한 경험과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영어권 국가인 미국주립대학에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Dallas) 근교에 위치한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 캠퍼스는 미국 전체 약 3,600개 대학 중 상위 7% 이내에 속하는 National Ranking 명문대학으로 학비, 기숙사비, 식비포함 약 3,200만원 정도면 진학이 가능하다. 랭킹 대비 등록금 가성비가 높은 대학교로 등록금과 학교수준 기준 랭킹으로 전미 랭킹 1% 이내의 명문 대학교이다.



 텍사스주립대의 신ㆍ편입과정은 국내 텍사스주립대한국교육원 ‘ELITE ESL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동안 대학준비 ESL영어과정을 이수하면 토플면제(iBT 79점 요구)를 받을 수 있고, 동시에 정식 입학허가서(I-20)와 비자를 받고 미국 학생 신분으로 출국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미국 대학 진학 시 이용되는 조건부입학이나 패스웨이는 정식 학위과정 진학 보장이되지 않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 6개월 과정을 이수하면 토플면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시에 국내 대학(학점은행제 포함)에서 학점을 이수할 경우 최소 12학점, 최대 30학점 교양학점을 졸업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학업기간도 단축되는 보장프로그램으로 현재 대학교 1~2학년 재학생, 재수생, 반수생, 검정고시생도 진학이 가능하다.


텍사스주립대학은 미국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메트로폴리탄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대한항공과 AA항공 직항이 인천과 댈러스 간 운항이 되고 있다. 또한 댈러스에는 도요타 미국본사, 세븐일레븐, Texas Instrument, AA항공사, JC Penney, Pizza Hut 등 글로벌기업들의 본사와 삼성전자, 효성, 현대해운, KOTRA 등 한국 대기업들의 미국 지사도 밀집돼 있어 취업 및 다양한 인턴쉽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텍사스주립대(Texas A&M-Commerce)’의 지역별 입학문의는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 원장, 종로유학원 김진선원장, 인천유학원 이숙희 원장,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 일산유학원 이일 원장, 부산대유학원 김태욱 원장, 광주유학원 손신숙 원장, 진주유학원 김민철 원장에게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민혜 기자 / kmh@siminilbo.co.kr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美 텍사스주립대 특별전형 원서 접수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원장 정은실)은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Texas A&M University–Commerce) 토플면제 입학 특별전형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미국 명문 주립대학교 상위 7% 이내에 속하는 텍사스주립대는 교육학과의 경우 미국 전체에서 13위, 학부공대는 111위에 랭크돼 있다. 또한 캠퍼스 위치가 IT산업이 몰려있는 댈러스에 인접해 주변에 Texas Instrument, AA항공사, EDS, Pizza Hut 등 다양한 회사들이 있다. 삼성전자, 효성, 현대해운, KOTRA 등 한국 대기업의 미국 지사도 밀집돼 있어 외국학생들에게 취업 및 다양한 인턴십의 기회가 제공되기도 한다. 한국 내 대학교 교수 중에도 Texas A&M University System 출신 교수들이 많다.


텍사스주립대는 지난 2011년부터 글로벌화 추진으로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현재까지 총 410여 명의 한국학생이 진학한 안정적인 프로그램으로 공항픽업, OT, 기숙사입실, 수강신청 등 초기 정착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각종 학사지도, 생활지도, 취업지도, 한국학생회 자문까지 현지에서 직접 도와준다.


통상 미국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해서는 공인영어성적인 토플성적이 필요하다. 때문에 국내 많은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원하는 토플성적을 확보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실정이다. 최근 미국 내 많은 대학들이 외국인특별전형을 통해 토플점수 없이도 입학을 시키는 경우가 많지만 각 대학교 어학당에서 어학연수과정을 거쳐 높은 레벨을 이수해야 정규과정으로 입학할 수 있다.


하지만 텍사스주립대 토플면제 입학 특별전형은 입학 전 미리 국내에 위치한 ESL한국교육원을 통해 Texas A&M University-Commerce에서 운영하는 부설어학원과 같은 커리큘럼으로 6개월 동안 영어과정을 이수한 후 토플면제를 받는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동시에 국내 대학교(학점은행제 포함)에서 12학점 교양과목 이수를 하면 토플과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성적표 제출 없이 입학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한국에서 미리 정식 입학허가서와 비자를 받고 출국하는 프로그램이므로 현지에서 미국대학교 입학 여부를 염려할 필요가 없다. 텍사스주립대의 경우 미국 내에서도 학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에 속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유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2018년도 9월 학기 텍사스주립대 정시 2차 원서접수는 오는 21일까지며,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검정고시 합격자, 2년제·4년제 대학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9



유학플래너닷컴 “2018 대학입시,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에 주목”


유학플래너닷컴은 인천 송도국제도시 글로벌캠퍼스가 합리적인 비용에 해외 명문대학을 다닐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2018 대학입시에 대비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스토니브룩) △FIT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유타대학교 △한국겐트대학교 총 5개의 해외 명문대학이 입주해 있다. 세계 여러 나라의 대학들과 유치 협의 중에 있어 앞으로 대학 및 지원하는 유학생들의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최근 학교측 발표에 따르면 재학생의 수가 기존 목표 학생 수에 못 미치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불합격의 고배를 마시는 학생의 수는 적지 않게 나오고 있으며 섣불리 지원을 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부지기수다.


업계 전문가들은 글로벌캠퍼스의 대학들은 학생 수가 부족하더라도 학교의 명성이나 교육수준을 위해 불합격 통지를 주는 것이 거침없기 때문에 자녀를 입학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정보와 체계적인 준비가 필수적이라고 조언한다.


글로벌 대학교 입학은 해외 본교의 입학 사정관들에 의해서 평가를 받는다. 따라서 한국에 캠퍼스가 있다고 해도 진행절차는 해외 본교에 지원하는 학생들과 유사하다. 물론 SAT나 ACT 등의 점수가 필수로 요구되고 있지 않지만 GPA(고교내신)과 함께 영어성적, 대내외활동, 에세이, 자소서 등은 최근 필수로 제출하는 것이 권장된다.


이에 대해 유학플래너닷컴 강남유학원 정은실 원장은 “최근 특목고, 자사고 출신의 지원자들이 대거 늘어났고 일부 학생의 경우 일반고에 비해 내신관리가 어려워 실패한 경우도 있다. 하지만 추가적인 서류 준비를 통해 얼마든지 극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전국 16개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중견유학기업으로 다양한 입시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 글로벌캠퍼스 입학커뮤니티 ‘인천송도글로벌대학교 입학준비 함께하기’ 카페를 운영 중이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50

유학플래너닷컴 울산대유학원, 오랜 노하우로 맞춤형 상담 제공


유학플래너닷컴 울산대유학원은 오랜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토대로 해외유학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울산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방문객 모두가 어학연수를 비롯해 초·중·고 조기유학, 해외대학 입학 준비방법 안내, 해외 단기캠프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울산대학교 캠퍼스 22호관(학생회관건물)에 위치한 유학플래너닷컴 울산대유학원은 전 직원이 유학업계 10년 이상 경력자로 구성, 영어권 국가 정규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망한 전공과 우수한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어학연수 코스로 코업프로그램도 제안하고 있다. ‘코업’(Co-op, Cooperative education)은 전공 학업 분야에서 학생들이 실제 해외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학업 때 배운 실무 위주의 교과 내용을 업무에 접목해 실전 경험을 익힐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학생 영어성적에 따라 일정기간 어학연수 후 희망하는 전공별 수업을 수강한 다음 유급 인턴십을 진행한다. 일의 종류는 반드시 학생의 전공 분야와 일치해야 한다. 하지만 통상 유급 인턴십의 경우 100% 배정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고 면접 기회만 제공하고 일자리는 학생이 스스로 구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전문상담원과 상담 후 어학원을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유학원 측은 설명했다.


이 외에도 호주, 영국, 뉴질랜드, 캐나다 등의 워킹홀리데이비자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며 해외어학원의 학비가 부담스러운 학생을 위해 필리핀 연계연수를 통해 유학경비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혜택도 마련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울산대유학원 이현오 원장은 “좋은 유학컨설팅이란 유학국가 선정부터 프로그램 선택, 연수기간, 안전한 숙소까지 개인별 1대1 상담을 통해 최적의 조건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해외연수를 마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고 귀국하는 것”이라며 “오랜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연수 후 진로에 대해서도 진심 어린 조언으로 다가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울산대유학원 외에도 인하대유학원, 송도유학원, 부천유학원, 일산유학원 등 전국 18개 유학원을 통해 전국의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유학플래너닷컴 부산대유학원, 부산외대 EBK Korea 공식 파트너십 체결


전국 17개 유학원을 운영 중인 유학플래너닷컴은 서울 및 경기권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부산대유학원(국제유학센터)을 오픈한 데 이어 부산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등의 교육기관 전문센터로 만들기 위해 국제유학센터라는 상호명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 EBK Korea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앞으로 부산외대 영어 어학연수 컨설팅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됐다.


국내 대표 유학기업으로 꼽히는 유학플래너닷컴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필리핀 등 모든 영어권 국가의 어학연수기관 및 대학, 대학원들과 계약을 맺고 있다. 특히 조기유학과 해외명문대학 입학과정 등 전문성을 요구하는 진로상담은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각 지사별로 차별화된 전문지식을 가진 진로상담사들이 학부모들과 학생들을 만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업체 측은 “전국 각 지역의 유학전문가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연구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상담과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대학생들의 학점인정 프로그램과 해외 인턴십, 봉사활동, 안심 워킹홀리데이 서비스 등도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평가받고 있다. 해외 명문학교 진학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고 전했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출국부터 귀국까지 상담사가 직접 책임지는 ‘원스톱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센터도 별도로 운영해 학생들의 현지적응을 적극 돕고 있다.


부산대유학원 김태욱 원장은 “학생들을 출국시키기 전에 꼭 밥 한끼 정도는 먹이고 보내게 된다”며 “해외에서 생활하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기도 하는데 그때 학생들에게 편히 의지할 수 있는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부산대유학원 외에도 인하대, 송도, 부천, 일산, 가천대 등 전국 17개 유학원을 통해 전문지식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인 맞춤형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유학플래너닷컴, 출국 전부터 귀국 후까지 성공적 유학 도와


대한민국 히트 브랜드대상


유학플래너닷컴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해외교육컨설팅 회사로 2011년 설립 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유학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전국에 19개 유학원(강남유학원, 인하대유학원, 송도유학원, 부천유학원, 일산유학원, 가천대유학원, 의정부유학원, 울산대유학원, 부산대유학원, 진주유학원, 전남대유학원, 수원유학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4개의 학생관리 유학원을 두고 있다.


특히 출국하기 전부터 귀국 후까지 다양하고 체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적인 유학을 도와 높은 연수 성공률, 해외 대학 입학률은 물론 설립 이후 줄곧 유학 사고율 0%를 유지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은 컨설팅 직원 모두가 해외 경험 및 학생관리 경험이 많은 유학전문가들로 구성, 현지에서 생활하는 고객들이 어떠한 점이 불편하고 필요한지 그 누구보다 깊이 공감하기 때문에 전문 유학플래너로서 정확한 학교정보는 물론 영어 정복방법, 현지생활 노하우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 정밀 상담을 진행하며 고객들의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시킨다.


또한 매주 현지 학교(원) 담당자와 직접 온·오프라인 미팅을 통해 현지 소식 및 변경사항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분기별 직원 해외 파견으로 유학의 최신 경향을 연구하고 있다. 이는 잘못된 정보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해 고객 맞춤형 유학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된다.


유학플래너닷컴 관계자는 “유학플래너닷컴은 오로지 고객의 입소문으로만 성장한 유학기업”이라면서 “과도한 광고 대신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수속진행 그리고 귀국 후 고객관리를 위해서만 투자를 해왔다. 현재도 고객관리를 위한 안전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유학플래너닷컴 가천대유학원, 2017 하반기 특별 프로모션 진행


유학플래너닷컴 가천대유학원은 예비 유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2017년 하반기 특별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가천대학교 내 위치한 유학플래너닷컴 가천대유학원은 해외유학, 어학연수, 교환학생, 해외인턴십, 워킹홀리데이 등을 꿈꾸는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1대1 유학전문가와의 무료상담, 유학세미나 및 설명회를 개최해 정확한 정보 전달, 합리적인 유학 및 어학연수 계획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행사를 통해 제공되는 학생별 맞춤 어학연수 및 유학 가이드는 단연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 가이드북에는 각 국가 어학연수 및 유학 가이드북, 출국 전 영어공부방법, 출국 후 개인 학습플랜 및 시간표, 출국 후 생활정보, 학생 후기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어학연수나 유학을 진행함에 있어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담이나 서류제출 등의 이유로 유학원 방문을 자주하게 되는데, 유학플래너닷컴 가천대유학원의 경우 가천대 학생은 물론 성남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방문 및 각종 서류제출이 쉬운 편이다. 귀국 후 어학 및 취업정보 습득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구축된 학생 맞춤형 유학플랜과 노하우 및 경험을 토대로 전문적인 컨설팅도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학플래너닷컴 가천대유학원 이승준 원장은 “대학 재학시절 미국 어학연수를 6개월 경험한 후 유학을 결심했다”며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를 젊은 세대들에게 전수하고 체계적인 진로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유학업에 투신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승준 원장은 대학졸업 후 우수한 영어실력으로 우리은행에 입행해 5년 근무하고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재무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한화그룹 재무실에서 10년간 근무하고 해외법인 Hanwha Azdel, Inc.에서 CFO(최고재무책임자)로 4년간 성공적인 근무를 완수한 바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출국 전후 학생관리 시스템이 탄탄하다고 알려져 있다. 설립 이래 전 지사 사고율 0%를 자랑할 정도다. 가천대 지사를 비롯해 강남, 인하대, 일산, 부천 등 전국 19개 유학원을 운영 중이며, 이 외에도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등 14개의 해외 유학원과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해외에서 안심하고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 및 설명회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플래너닷컴 광주유학원 “취업 경쟁력은 바로 영어!”


취업경쟁이 심화되며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이들이 영어공부에 전념한다. 분야마다 다르겠지만 영어실력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과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 요소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이에 전남대학교 내에 위치한 유학플래너닷컴 광주유학원은 영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성공하는 해외연수와 유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 광주유학원 손신숙 원장의 미국, 캐나다, 영국, 중국에서의 어학연수, 호주 시드니 UNSW(University of New South Wales) 비즈니스 스쿨에서 받은 석사 학위를 바탕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업체에 따르면 영어권 국가가 아닌 국내에서 영어공부를 하기란 여전히 한계점이 있다. 고등학교 때까지 입시를 위해 문법위주의 영어를 공부했고 대학교 때는 하루 1~2시간 영어회화학원에 다니지만 학원이 끝나면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다. 직장을 다니면서는 그마저도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렵다. 외국인을 만나도 머릿속에서만 단어가 생각날 뿐 막상 말로 나오는 게 쉽지 않는 게 사실이다. 교육전문가들이 영어는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영어권 국가에서 직접 생활하고 경험을 하면서 습득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이유다. 영어연수가 필요하다는 뜻이다.


손신숙 원장은 “사실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유학, 해외인턴십, 해외자원봉사 등 참여할 수 있는 해외 프로그램은 많다. 국내에서의 영어공부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으로 해외에서 영어를 공부한다면 꼭 한국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취업의 기회를 찾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손 원장은 “해외취업은 지방대학교를 따지지 않고 오히려 실력으로 평가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열심히 한다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며 “광주 및 전남 지역의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고려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자신의 무대를 한국에 국한하지 말고 세계로 내다보라고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영어를 모국어처럼 구사한다면 꼭 영어권 국가가 아니더라도 환영받을 수 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고 영어공부를 하는 것은 언제든지 늦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전남대유학원을 비롯해 강남유학원, 인하대유학원, 송도유학원 등 전국 19개 유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6

유학플래너닷컴 일산유학원, 초·중·고등학생 성공적 조기유학 도와


최근 민사고, 자사고의 존폐 논란이 가열되자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수많은 정보 속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 할지 고민도 점점 깊어지고 있다. 한편에선 기업이 세계화되고 융합학문이 중시되면서 가까운 미래에는 보다 창의성을 가진 글로벌 인재가 중요하게 여겨질 거라는 많은 전문가들의 견해에 따라 조기유학과 해외대학유학이 이러한 인재상을 길러낼 수 있는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이에 유학플래너닷컴 일산유학원은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한 학생의 인성 멘토로서 올바른 인생관 및 학습관을 길러주고 해외 문화 적응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업체 측은 조기유학과 해외대학유학이 글로벌 인재상을 길러낼 수 있는 대안으로 제시되는 이유를 “결과를 중시하는 국내 교육에 비해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과 창의성에 중점을 두는 해외 교육이 보다 창의적 글로벌 인재 육성에 효과적이라는 인식이 깔려있기 때문”이라면서 “하지만 학생 개개인의 맞춤별 지역, 학교 선정과 입학 진행 및 학습생활지도가 없다면 이러한 목표 달성에 실패하게 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 아네스(Anes Lee) 원장이 해외에서 초·중·고등학교와 대학을 졸업한 본인의 경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및 지역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는 물론 학급 내 프레젠테이션 및 토론, 수강신청 방식 등 모든 유학생활에 대한 정보를 친절하게 상담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유학플래너닷컴 일산유학원은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최대 유학원 중 하나로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등 영어권 조기유학·대학입학과 인천송도글로벌대학 입학상담·진행을 하고 있다. 귀국 전, 출국 후, 귀국 후까지 책임지는 100% 관리형 유학 컨설팅 업체로 설립 후 지금까지 0%의 유학생 사고율과 100% 유학생 학비보장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일산유학원 외에도 강남유학원, 인하대유학원, 송도유학원, 부천유학원, 가천대유학원, 의정부유학원, 울산대유학원, 부산대유학원, 진주유학원, 전남대유학원, 수원유학원 등 전국 19개 지사를 통해 전국의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유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해외 명문대 유학으로 취업문턱 넘는다


영어 취약한 국제학생위한 진학 준비할수록 유리해

졸업 후 취업 유리한 유학 프로그램 택해야


한국은 어렵게 대학에 가도 끝이 아니다. 또다시 취업을 위한 고시를 치러야하기 때문이다. 지금 이 시간에도 서울 노량진에서는 국내 명문대 출신임에도 불고하고 수많은 취업 고시생들이 기약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높고 좁은 국내 진학과 취업에서 벗어나 해외 유학으로 가능한 프로그램들을 알아보았다.


“제2외국어인 영어에 능숙한 유럽 또는 중국 학생들은 대학 진학 후 성공적인 졸업 확률이 높은 반면, 한국 학생들은 무조건 대학에만 들어가는 전부가 아니라 졸업까지 걱정해야 하는 취약점을 잘 파악해서 해외대학 진학 준비를 해야 한다.”


Q 부천지역은 대입 실적이 저조할 뿐만 아니라, 막상 진학을 해도 취업의 문턱이 더 높은 게 현실이다. 국내에서 눈을 돌려 해외대학 진학을 통한 진로에 성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

A 유학은 막연히 비용부담이 클 거란 선입견이 있다. 하지만 해외유학비용은 국내 지방대학 유학 시 드는 비용과 비슷하다. 여기에 부천지역에서 상위권 내신 등급으로 수도권 우수 대학진학이 힘든 현실도 유학에 도전하는 배경이 된다.

가령 미국대학 편입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이비리그 대학 중에 하나인 컬럼비아대학 입학이 가능하다.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으로 5개 대학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통해,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 대학 진학도 노려 볼 수 있다.


Q 초중고생들의 조기유학 도전을 위한 최근 흐름과 준비사항은 무엇인가

A 학부모 대부분은 자녀 조기유학 정보를 인터넷에서 얻는다. 하지만 각양각색의 유학정보를 판단하기란 쉽지 않다. 인터넷상 유학정보는 단순하고 주관적이기 때문이다.

빈약한 정보 외에도 문제는 모든 학생이 같은 방식으로 조기유학을 갈 수 없다는 사실이다. 개인별 학년, 성적, 그리고 목표에 따라 유학 형태가 달라진다. 같은 학년이지만, 성적이 다르고, 목표가 같지 않은 것과 같다.

또 조기유학에서는 유급제도 등 한국식 교육체계와 다른 점도 알아둬야 한다. 이를 위해 첫 해에는 교육청 직영 관리형 조기유학이 도움이 된다. 또한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중3~고3이라면 온타리오주 교육시스템의 장점을 활용해 공립보다는 국제학교 학업이 추천된다.

온타리오주 국제학교 장점은 내신 성적 100%로 대학입학을 결정한다. 또한 저조한 성적은 재수강을 통해 성적 정정의 기회도 열어놓고 있다.


Q 유학은 물론 방학이나 취업 등을 위한 어학연수를 받게 된다. 특히 그중에서도 관리형 어학연수 시스템이 권장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A 어학연수로 영어 실력을 쌓으려면 먼저 계획이 필수이다. 어학연수 전에는 학습플랜을 통해 준비하고, 어학연수 중에는 일일 계획표를 통해 계획성 있는 어학연수를 해야 한다. 또한 영어 레벨이 일정 정도 오른 시점에는 유학 플래너 조언에 따라 그에 맞는 학습 방법을 통해, 영어 실력향상을 더 높여가도록 한다.


Q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글로벌 외국 명문대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한국에서의 유학 전망과 그 방법을 알려 달라

A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는 한국 뉴욕주립대학교, 한국 조지메이슨대학교, 한국 유타대학교, 한국 겐트대학교 모두 4개 대학교가 있다. 여기에 오는 2017년 패션명문 대학인 뉴욕패션스쿨 FIT가 들어서게 된다.

이곳 대학들은 분교 개념이 아닌, 확장 캠퍼스 또는 글로벌 캠퍼스이다. 따라서 입학과 졸업사정, 학사 운영을 본교가 직접 한다. 교수 역시 본교에서 파견한다.

교육프로그램과 교과과정도 본교와 동일하다. 송도 글로벌 캠퍼스 학생은 재학 중 1년간 해외 본교 캠퍼스에서 수업하며, 졸업 후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받는다. 부천(상동), 인천(인하대), 일산, 분당, 숭실대, 숙명여대 6개 유학원으로 운영되는 수도권 최대 규모 유학원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에서는 그동안 진학상담과 전형을 통해 송도글로벌 명문대에 합격생을 배출해오고 있다.


Q 해외유학 도전에도 불구하고 실패해 귀국하는 경우 또한 허다하다. 귀국 후 대학진학을 위한 귀원의 프로그램을 알려 달라

A 미국유학 실패 케이스이다. 이 학생은 한국 고교 내신 중상정도로 미국 주립대학교에 유학했으나, 성적 미달로 학사 경고 2번을 받고 학업 비자 만료로 귀국했다.

성적 부진 원인은 쓰기 영역 부족. 리포트와 중간, 기말 성적이 나빠졌고 학교 부적응으로 결국 실패한 케이스이다. 특히 이 학생은 유학 상담 시 모 유학원의 경험부족 직원을 통했던 게 실수였다.

‘미국 6개월 어학연수로 고급레벨이 되면, 영어점수 없이 대학 입학가능’이란 말만 믿었기 때문이다. 수준에 맞는 유학준비는 필수이다. 다행이도 이 학생은 유학에서 필요한 쓰기 영역을 다듬어 영국의 아이비리그라 불리는 러셀그룹에 속한 대학으로 입학했다.


도움말: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연수 목적에 맞는 최고의 상담...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


최근 뉴스를 보면 결정장애, 스마트폰 고민상담 어플리케이션 등과 관련된 기사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과거 우리에게 주어졌던 선택이 2~3가지였던 반면 최근 대한민국은 수많은 선택지가 도처에 널려 있어 사람들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


해외 어학연수 또한 마찬가지다. 어학연수가 가능한 영어권 국가만 해도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몰타, 남아공,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등이 있으며 그 뒤에 선택해야 하는 수많은 도시, 어학원, 자신에게 딱 맞는 어학연수프로그램을 선택할 때까지, 학생들에게 이 모든 것이 혼란스럽고 어려울 수밖에 없다.


이에 학생들은 인터넷, 소셜커머즈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얻으려 노력을 하지만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누구나가 글을 쓰고 정보를 올릴 수 있다는 점에서 지극히 주관적이며, 정보의 오류가 있거나 지난 정보일 가능성도 충분이 있다.


이에 객관적이고 정확하며 매일 업데이트 되는 최신 정보를 받고자 한다면 유학플래너닷컴 홈페이지(www.uhakplanner.com)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 김진선 원장은 "학생의 성향, 성격, 연수 목표와 영어공부 계획을 제대로 잡기 위해서는 많은 상담을 통해 어학연수 국가, 도시, 어학원을 선택 해야 한다"며 "학생과 유학원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담당 유학플래너의 유학경험 및 그 동안 학생 진행경험을 가진 유학플래너를 만나는 것도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위한 필수 조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은 숙명여대 정문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위치적으로 최고의 유학원으로서 용산역, 남영역, 서울역, 숙명여대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해외 연수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유학원을 통해 최신 학교와 연수지역에 대한 정보는 물론, 경험자들이 직접 겪고 느꼈던 생생한 후기나, 영어학습 노하우, 현지 생활의 유용한 정보 등도 알아볼 수 있다. 또 9월부터 숙명여대 학생들만을 위한 EVENT를 실시하고 있다.


고품질의 맛있는 아메리카노 커피 한 학기동안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등교길, 하교길,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학플래너닷컴의 자세한 내용은 유선(070-4110-0303)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6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분당 학생들 위한 유학 길라잡이


내신 나빠도 수능 안 돼도 해외 명문대 진학 가능


요즘은 수능 일정 발표와 동시에 유학 상담 문의가 눈에 띄게 증가한다. 한국에서 그저 그런 지방 대학을 다니며 멀리까지 통학하느니 아예 외국에 나가서 대학 졸업장을 받아오는 편이 낫겠다는 빠른 판단 때문이다. 학부모나 학생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영어실력과 유학과정, 비용 문제. 이제 유학준비를 위해 굳이 강남까지 나가지 않아도 된다.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이 출국 전 완벽한 준비와 출국 후 학생관리, 귀국 후 진로 컨설팅까지 책임진다.


영국 유학 선호하는 추세

최근 영국 유학이 주목받고 있다. 유럽은 물가가 비싸다는 고정관념이 있는데 영국은 미국 동부보다 오히려 저렴하고, 유럽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문화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요즘 선호하는 추세이다.

영국은 중등교육이 13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와 같이 12년제를 마친 경우, 영국 대학교로 바로 진학할 수 없고 대학 예비과정을 거쳐야 한다. 영국에서 중등 교육 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외국 학생들은 Foundation course 라 불리는 예비과정을 거쳐 대학에서 전공할 분야에 대한 사전 지식을 습득하고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영국대학 예비과정의 학기는 보통 9개월(3학기)로 이루어지는데, 9월 또는 1월에 시작한다.  대학 지원이 보통 1~3월에 진행되기 때문에 예비과정 학기는 1월보다는 9월 입학이 더 일반적이다. 예비과정 학기에서는 대학 교육을 위한 아카데믹 영어, IELTS 준비, 학습 방법(Study skill) 및 3~5과목 정도의 선택 과목을 공부하게 된다.


대학 예비과정 통해 영국대학 진학하기

대학 예비과정은 사설어학원, 사립 칼리지, 공립 칼리지, 대학교 등에 부설로 개설되어 있다. 학교를 선택할 때 고려할 점은 본인이 전공할 분야에 관련된 선택 과목을 예비과정에서 배울 수 있느냐는 것이다. 예를 들어,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자 한다면 일반적으로 수학, 경제학, 비즈니스 등의 과목을 선택해야 하는데 각 대학 예비과정마다 개설된 과목이 다르므로 예비과정 학교를 결정하기 전에 원하는 전공과목의 개설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대학 예비과정을 위해서도 일정 정도의 영어실력(IELTS 5.0~5.5 또는 iBT 72~80 정도)은 필수이므로 영국 유학을 결심한 고교 졸업생이라면 수능 발표가 끝나자마자 하루라도 빨리 영어학습에 매진해 8월까지 공인 영어성적을 취득하고, 9월부터 대학 예비과정을 시작할 것을 권한다. 예비과정 이수 후 UCAS(영국 대학 입학서비스 기관)를 통해 수준별로 최대 5개 대학까지 지원하면 그 중 몇몇 학교에서 합격레터를 받아 최종적으로 진학할 학교를 정하게 된다.


차별화된 유학 컨설팅 서비스

유학플래너닷컴에 방문하면 언제든지 상담을 통해 본인의 성적과 희망 전공에 맞는 학교를 추천받을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고 본인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하면 되는데, 대학 예비과정 시작 전의 영어학습에 대한 플랜도 제안 받을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말고 방문해보자.  

유학플래너닷컴은 인천/부평/송도 인하대 유학원, 서대문구에 인접한 명지대 유학원, 동작구에 인접한 숭실대 유학원, 용산 지역에 인접한 숙명여대 유학원, 파주/김포에 인접한 일산 유학원, 부천 상동에 위치한 부천유학원, 판교/정자동에 인접한 분당유학원이 있다. 이밖에도 국내 9개의 협력유학원 네트워크가 있으며, 7개국 14개 도시에 GCC(글로벌 케어 센터) 해외네트워크도 조직되어 있다. 문의 031-605-0528


분당 출신 이OO 학생의 유학기

이OO 양은 유학플래너닷컴 분당유학원을 통해 현재 영국의 씨티대학교(City University, London)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다. 이OO 양은 고등학교 졸업식도 마다하고 1월에 바로 런던으로 건너가 LSE(London School of English) 어학원에서 Intensive General English 과정을 24주간 수강하였고, IELTS 5.5의 성적을 취득했다. 같은 해 9월 INTO City University London 센터에서 대학 예비과정을 시작했으며 9개월 후 과정이 끝나는 시점에서 퀸 메리 대학(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 코벤트리 대학(Coventry University) 등 유수의 대학으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았으나 경영학 분야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씨티대학교를 선택했다.


내일신문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5

“성공적인 어학연수, 유학의 꿀팁은 바로 관리형 어학연수”


‘성공적인 어학연수란 무엇일까 꼭 미국으로 가야만 성공적인 어학연수가 이뤄지는 걸까’ 이에 대해 유학플래너닷컴 일산유학원 이일 원장은 가장 기본적으로 안전, 그리고 자신의 목표달성과 자립심, 폭 넓은 사고, 다양한 경험을 동반한 어학연수라고 말한다.


안전


부모입장에서 내 아이의 유학(어학연수, 조기유학, 대학(원)입학)을 생각할 때 우선 아는 지인 및 친척부터 찾기 시작한다. 부모 입장에서는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장점이 그리 많지 않다.


지인 및 친척이 있기 때문에 안전한 것이 아니라 어떤 국가냐 어떤 도시냐에 따라서 안정성은 차이가 난다. 비록 부모와 함께 있다고 할지라도 국가와 도시에 따라서 안정성에 차이가 난다. 포장지가 아닌 본질 즉, 지인이 있는 국가와 도시가 아닌 사고율이 낮은 살기 좋은 국가와 도시를 선택해야 아이가 안전해 지는 것이다.


목표달성


어학연수를 다녀온 친구, 선배에게 물어보면 ‘돈만 아깝고 시간만 낭비했다’는 말을 종종 듣게 된다. 가끔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통해서 주변인에게 ‘어학연수는 꼭 가야 해’라고 소개하는 친구, 선배도 있다.


어학연수는 당연히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사실이다. 유학 및 어학연수에서만 이뤄지는 %는 아닌 모든 일에서 이뤄지는 %와 동일하다. 그럼 자신의 어학연수 목표달성을 위해서는 어학연수 및 유학을 다녀온 친구 및 선배의 이야기를 듣는 것은 위험하다. 대신 ‘성공적인 어학연수 및 유학을 다녀온 친구 및 선배의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야 한다.


자립심


요즘 학생들의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도 볼 수 있는 자립심, 대학교에 입학한 학생도 과외선생님이 필요하다고 한다. 초등학교부터 이어져 온 학교수업 외의 과외 및 학원수업으로 인한 병폐라고 볼 수 있겠다. 하지만 유학 및 어학연수를 위해 현지 국가에 도착한 순간부터 모든 환경은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변해 있다.


지극히 혼자서 판단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본인에게 맞는 길을 하나씩 찾아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은 서로 말이 통해야 살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진리도 스스로 학습을 통해서 하나씩 이겨내는 자립심이 생겨난다. 중, 고등학교 때 배운 혼자서 해내가는 습성은 추후 어른이 된 후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폭 넓은 사고


유학 및 어학연수는 한국 학생뿐만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남미, 아시아 등 세계의 다양한 학생들을 만나게 된다. 각 국가의 여러 문화와 생활습성 등을 함께 생활하면서 대화를 통해서 배우게 된다.


한국과 다른 세계 각국의 모습의 이해, 한국인과 다른 각 국가의 사람들을 통해서 본인의 모습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면서 폭 넓은 사고가 형성되게 된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면서 본인이 모르는 사이에 폭 넓은 사고를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앞으로 살아가는 삶에도 크게 도움이 된다.


다양한 경험


캐나다 어학연수를 간다고 해도 미국뿐만 아니라 멕시코 더 나아가서는 브라질, 영국 유럽까지도 여행을 하게 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각 국의 현지인을 통해서 다양한 인간의 삶을 느끼고 배우게 되며, 지구촌이라는 단어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느끼기도 한다.


어학연수 및 유학생활에는 이 밖에도 더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평생에 단 한 번뿐일 수도 있기에 그토록 많은 학생들이 원하고 또 원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성공적인 어학연수 및 유학을 위해서는 담당 유학플래너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때로는 고3담임보다도 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상품 판매가 아닌 유학컨설팅을 목적으로 관리형 어학연수라는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출국 전 영어공부방법, 출국 후 현지 적응방법, 현지 학습계획 및 자격증 취득, 귀국 후 영어실력 유지 방법에 대한 시스템 제공은 기본, 현지 학생 관리 센터인 GCC(Global Care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인천/부평/송도/청라신도시 인하대 유학원, 서대문구에 인접한 명지대 유학원, 동작구에 인접한 숭실대 유학원, 용산지역에 인접한 숙명여대 유학원, 파주/김포/일산에 인접한 일산유학원, 용인, 판교, 성남에 인접한 분당유학원, 부천/상동/중동/광명에 인접한 부천 상동에 위치한 부천유학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031-813-0303)으로 문의할 수 있다.



한국아이닷컴 최샛별 기자 news8038@hankooki.com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유학 준비, 학생은 고3처럼, 유학원은 고3 담임처럼


유학과 어학연수는 글로벌시대에 넓은 안목과 능력을 배양시킬 수 있어 많은 젊은이들의 주요 관심사이다. 실제 해외로 유학을 떠나는 인원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경제규모가 크고 교육 경쟁력이 있는 미국으로 매년 유학생의 절반 이상인 8만여 학생들이 유학길을 떠난다. 하지만 원대한 꿈을 안고 떠난 미국 유학에서 실패를 경험하게 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소위 말하는 미국 명문대에서 요구하는 영어실력과 지원요건이 생각보다 까다로워 진학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정확한 정보 없이 전 세계 학생들이 몰려드는 미국 명문대를 지원하는 케이스나 주변에서 들은 말이나 인터넷에 떠도는 어설픈 정보를 바탕으로 유학을 준비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때문에 미국 대학입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준비를 더욱 철저하게 할 필요가 있다. 마치 고3 때 대입을 준비하는 것처럼 준비를 해야지 원하는 대학에 원서라도 넣어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해외 대학 입시담당자 정원돈 원장은 “특히 미국으로의 대학입학은 대학합격을 위한 길이 여러 가지가 있고 장단점이 각각 다르므로 학생 스스로 준비하기는 쉽지 않다”며 “다이렉트로 지원을 할 것인지, 패스웨이를 통해서 지원을 할 것인지, 커뮤니티컬리지에서 2년 간 학업을 하고 편입으로 지원을 할 것인지, 정확히 학생의 실력을 파악해 진학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전 원장은 이어 “해외 대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유학의 목표와 향후 전공에 맞춰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학입학에 필요한 성적과 영어실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욕심만 내세우기 보다는 합격의 가능성이 큰 대학을 정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학을 가는 시기는 성인이 되어서 처음으로 스스로 결정을 하고 본인의 미래를 위해 투자해 출발하는 시점이다. 유학뿐 아니라 단기 어학연수라도 멘토 역할인 유학원 담당자와의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서 중요한 시점에 올바른 길안내를 해주는 유학원 결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해외 대학 입시전문인 유학플래너닷컴 숭실대 유학원은 2015년 하반기 수능에 맞춰서 1:1 대학입시 설명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기유학, 어학연수, 인턴십에 대해서도 정확한 상담 및 멘토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02)816-2816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8

[소비자만족대상] '안심 정직 투명' 실천 유학플래너닷컴


유학플래너닷컴(대표 이일, www.uhakplanner.com)은 ‘안심, 정직, 투명’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근 많은 대학생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유학전문 기업이다. 수도권에만 7개의 유학원(서울 명지대·숙명여대·숭실대, 인천 인하대, 경기 일산·분당·부천)을 운영하고 해외 14개의 학생관리 유학원(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을 두고 있다.


몇해 전 유학플래너닷컴이 대학가에서 처음 시작했을 당시는 아무도 지금과 같은 성장을 예상하지 못했다. 그렇다면 성장 비결은 무엇일까. 유학플래너닷컴의 모든 직원들은 어학연수, 대학·대학원, 조기유학 등 해외 연수 유경험자로 구성됐다. 이는 유학플래너닷컴을 방문하는 고객들과 같은 경험을 가진 평범했던 ‘학생’에서 현재는 학생관리 경험까지 얻은 ‘전문 유학플래너’의 정확한 최신 학교정보는 물론 영어 정복하는 방법, 현지에서 저렴하게 지내는 방법 등의 현실적인 정보 제공 등이 가능한 이유다.


유학플래너닷컴 이일 대표는 “높은 연수 성공률과 해외 대학 입학률, 설립 이후 유학 사고율 제로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끊임없이 지속되는 학생관리에서 비롯된 것이다”고 밝혔다.


유학플래너닷컴은 매년 분기별로 전 직원을 해외 파견해 여러 교육기관들이 들려주는 그들의 이야기와 현지에서 보이는 그들의 실상이 동일한지 검열한다. 학업과정의 우수성, 학업시설의 청결함, 숙소의 안전성, 소재지 주변 환경의 무해성, 스태프들의 친절함 그리고 교수법의 질까지 꼼꼼하게 점검한다.


유학원이라면 당연히 고객의 안전과 학업을 책임지는 것이 맞다. 유학플래너닷컴은 고객의 안전, 학업에 대한 책임뿐만 아니라 고객의 소중한 유학자금도 법적으로 보장하고 있다. 금전거래의 투명성을 위해 학비 보장증서를 발행하고 준비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용에 대해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학플래너닷컴은 재정 부채율이 없어 건전성이 높다.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7

인하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미국 명문대학 부설 영어학교 프로그램


인하대학교 후문에는 인하대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이 있다.


또한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은 인천, 송도, 청라, 수도권에서 해외 유학, 어학연수, 교환학생, 해외인턴쉽, 워킹홀리데이 등을 꿈꿔왔던 예비 유학생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있다.


수많은 영어권 국가 중에서도 특히 인하대학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어학연수 및 유학 희망 지역은 단연 미국이다. 그 중에서도 미국 명문대학 부설 영어학교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은 편인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유학전문기업인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의 정은실 원장에게 들어봤다.


왜 명문대학 부설 영어학교인가?


첫번째. 명문대학 내에 위치해 있어 대학의 학구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두번째. 강사진 대부분이 외국인에게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검증된 자격 TESOL 석사 이상의 소지자이다.


세번째. 현지학생들과 함께 축제, 클럽, 동아리 등의 다양한 교내 외 활동에 참여가 가능하다.


네번째. 현지학생들과 함께 대학 내 시설인 기숙사, 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강의실, 카페테리아 등을 함께 생활할 수 있다.


다섯번째. 기존 영어과정 외에도 대학 수업 청강 및 학점 인정도 가능하며, 성공적으로 프로그램 이수 시 인턴쉽이 가능한 곳도 있다.


여섯번째. 대학진학이나 대학원진학을 목표로 할 경우 영어성적 없이 해당 대학 또는 대학원 입학이 가능한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명문대학 부설 영어학교

Columbia University: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들로 구성된 아이비리그 소속 학교 중 유일하게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사립 명문대다. 또 콜롬비아 대학 부설 영어학교는 미국 최초로 개설된 외국인을 위한 영어과정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University of Pennsylvania: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들로 구성된 아이비리그 소속 학교 중 하나이며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에 위치해 있다. 특히 경영학 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며, 펜실베니아 대학교의 부설 영어학교는 다양한 영어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 경영과 관련된 비즈니스 영어과정은 경영관련 분야 학부 졸업자 이상 또는 경영관련 실무 5년 이상의 경력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또 자격 있는 학생은 대학 수업 청강과 학점 인정이 가능하다.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미국 공립대학교 순위 1위의 대학이며,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영어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소규모 클래스여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후 성공적으로 디플로마 과정을 수료한 경우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를 통해서 미국에서 인턴쉽이 가능하다.


OPT란 미국에서 디플로마(Diploma) 이상의 과정을 수료할 경우 OPT기간 동안 정식으로 미국 회사에 취업할 수 있으며, 기간 만료 후에는 취업비자로 변경하여 미국에서 일을 하기도 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취업 스펙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설 영어학교가 있으며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 유학원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명문대학 부설 영어학교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성공적으로 연수를 마치고 돌아올 때까지 학업뿐만 아니라 현지 생활까지도 세심하게 도움을 주는 전문 조력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인천/부평/송도 인하대 유학원, 서대문구에 인접한 명지대 유학원, 동작구에 인접한 숭실대 유학원, 용산 지역에 인접한 숙명여대 유학원, 파주/김포에 인접한 일산유학원, 부천 상동에 위치한 부천유학원, 판교/용인/수원에 인접한 분당유학원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유선(032-221-0303)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머니투데이]어학연수·대학입학도 내실 있는 '관리형'이 대세


“요즘 너나 할 것 없이 가는 해외 어학연수와 해외 대학입학유학원을 통해 무작정 수속하고 떠나는 것이 옳은 것일까?” “유학원이라는 수속기관이 입학 신청을 대행해주고 비자 받는 것에 도움을 주지만 유학생활은 누가 관리를 해줄 것인가?”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궁금증은 한 번쯤 가져봤을 법 하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은 “유학원은 학생이 성공적으로 영어라는 언어를 습득하고 향상시키기 위해서 멘토 역할이 필수라며 “어학연수 또는 해외 대학을 입학하기 전 3~4개월부터 준비할 것을 권장한다준비된 사람과 준비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약 2~3개월 차이로 혹은 1년을 다시 배워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다고 말했다.

 

영어를 습득하는 것에는 말하기쓰기읽기듣기의 4가지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키는 데 목적을 둔다하지만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없듯이 4가지 영역을 한 번에 향상시키는 것에는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그래서 유학 형태에 맞게 필요한 영역에 집중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외 대학입학에 목적을 두고 있다면 한국 사람들이 가장 약한 영역인 말하기에 먼저 초점을 두기 보다는 쓰기와 읽기 영역에 초점을 두는 것이 필요하다가령 한국에서 토플 또는 IELTS 점수만 가지고 해외 대학에 입학을 하거나영어점수가 조금 부족해 영어권 국가의 대학들과 제휴가 맺어진 파트너 어학기관에서 3~6개월의 어학교육을 통해 일정 레벨에 도달하는 경우입학을 받아주는 조건부 입학을 통해 대학에 입학할 수 있지만 대학에서 학문을 배우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이 현실이다.

 

게다가 대학에서 학문을 배우는 데 흥미를 잃게 된다면 출석률도 저조해질 뿐만 아니라 성적도 나오질 않아 비자를 유지하는 데 문제가 발생하는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이 조금씩 드러나게 된다유학 형태에 맞는 충분한 준비를 통해 해외 대학입학 준비를 하는 것이 성공 유학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이에 따라 실속 있는 관리형 유학이 주목을 받고 있다엄 원장은 “학생들이 해외로 나가기 전 스스로 학습법을 키워주며 해외로 출국 후 현지에서 바로 공부를 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준다면서 “공부는 주중에문화체험은 주말을 통해 열심히 하도록 세심한 주중 계획표와 주말 계획표를 만들어주는 등 장기적인 유학 계획을 통해 시기에 맞는 수업이 이뤄지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준다현지에서 학생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학생들이 보내는 사진과 카카오톡 내용을 보면 정말 관리를 제대로 해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은 인천 부평·송도에 인접한 인하대유학원서울 서대문구의 명지대유학원동작구의 숭실대유학원용산구의 숙명여대유학원경기도 파주·김포에 인접한 일산유학원용인·판교에 인접한 분당유학원계양·청라와 중동·광명에 인접한 부천 상동에 위치한 부천유학원이 있다. (032)214-0303

머니투데이 창조기획팀 이동오 기자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3

인턴 열정페이? 캐나다에서 진짜 열정을 쏟다!


한국아이닷컴 최샛별 기자 news8038@hankooki.com

입력시간 : 2015/05/18 12:07:07 수정시간 : 2015/05/18 12:07:07


취업에 필요한 스펙으로 늘 손꼽히는 인턴경험. 한국에서는 열정페이라는 사회적 문제점을 안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대학생들은 인턴 기회를 잡기 위해 학원과 도서관을 돌아 다니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내에서 인턴 기회를 잡기란 쉽지 않다. 한 공기업의 경우 500명 모집에 13700여명이 지원, 27.5대 1의 경쟁률을 보여 취업전쟁의 치열함을 보여주고 있다.

인턴기회조차 잡기 힘든 20대 취업 준비 생들의 현실. 해결방법은 없는 걸까?

이에 유학플래너닷컴 숭실대유학원에서는 캐나다에서 영어공부와 인턴쉽을 함께 진행해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흔히 해외인턴쉽이라 하면 뛰어난 영어실력을 갖춰야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는 편견이 있지만 캐나다 현지에서 인턴쉽을 하는 학생들의 설명은 다르다.

영어실력이 부족한 경우 캐나다 현지 어학원에서 일정기간 영어수업을 듣고 어학능력을 갖춘 후 3~9개월 정도 현지 기업에서 인턴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캐나다에서 학생비자+취업비자의 형태인 코업비자(Co-up visa)를 받고 연수를 시작한다면 전문교육기관에서 영어를 배우면서 토론토, 밴쿠버 등 캐나다 대도시 내에 위치한 여러 기업들 중 본인의 전공 또는 경력과 관련한 기업으로 인턴활동을 할 수 있다.

코업비자(Co-up visa)란 캐나다 정부에서 직접 승인한 직업전문학교 이상의 교육기관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는 비자다. 비자의 성격은 워킹홀리데이비자와 유사하지만 출국일정의 조정이 가능하고 모집인원 및 시기와 관련 없어 언제라도 신청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코업비자를 발급받고 해외로 나가 인턴활동을 할 수 있을까?


코업 비자와 같이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한 일이나 현지에서 안전하고 실력 있는 교육기관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유학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많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상황을 잘 알고 있는 유학전문가를 통해 해외인턴쉽을 추진해야 본인이 계획한 기간 동안 인턴쉽 활동을 마칠 수 있으며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다. 

실제 유학플래너닷컴 숭실대유학원의 경우 캐나다 현지 유명 직업교육기관과 직접 연결돼 있으며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전공경력에 따라 맞춤형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전문적인 해외 인턴쉽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캐나다 현지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취업을 위한 인턴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유학플래너닷컴 숭실대 유학원 정원돈 원장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험이다이는 누구나 다 겪는 그런 평범한 경험이 아니라 자신만의 색다른 라이프 스토리가 담긴 경험이라며 “외국이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부딪치고 배우는 해외 인턴 경험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조언했다. 

관계자는 이어 “하지만 이러한 도전에는 위험이 항상 따라오기 마련이다지금은 부모친구학교 나아가 국가까지자신을 지켜줄 존재들이 많이 있지만 해외의 경우는 얘기가 다르다면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는 외국생활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선 나의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이 필요하며 그렇기 때문에 유학플래너의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숭실대유학원에 방문하면 해외 인턴쉽 뿐 아니라 조기유학어학연수대학대학원진학 등에 대해서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다유선(02-816-2816)으로 문의 가능하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계획 없는 유학, 어학연수는 NO! 성공적인 유학의 길 찾아라


경제불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에도 해외 교육에 대한 관심은 갈수록 높아져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유학,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해외로 나가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학생들이 철저한 준비 없이 유학을 떠나고 있어 유학 후 한국에 돌아와도 취업 등에 특별히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전문가들은 출국 전 영어공부, 출국 후 학업계획, 귀국 후 영어실력 유지 등 최소한의 준비라도 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많은 돈을 쓰며 나가는 만큼 출국전의 사전준비와 출국 후의 공부계획을 꼼꼼하게 준비만이 성공적인 어학연수의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에서는 학생 개개인에 맞는 멘토링 서비스는 물론 출국 전부터 귀국 후까지 관리해주는 학생케어 시스템을 도입해 실행 중에 있다.

또한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에서는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 학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펙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초기의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이후에 자신의 전공 또는 경력과 관련된 기업에서 인턴쉽을 통해 스펙뿐 아니라 공부했던 영어를 실생활과 비지니스상에서 사용함으로써 취업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캐나다 코업(co-op) 프로그램'이 있다.

코업프로그램은 3개월 어학연수+3개월 유급, 무급 인턴쉽 혹은 4+4, 5+5, 6+6등 자신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워킹홀리데이보다 비자 발급이 까다롭지 않아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다. 또 유학플래너닷컴의 캐나다지사(밴쿠버, 토론토, 빅토리아, 캘거리)를 통해서 유학기간 중 불편사항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취준생들의 경우 해외취업의 경험을 미리 할 수 있고 더불어 높은 수준의 영어실력까지 갖출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영어연수와 글로벌 취업의 경험을 한꺼번에 잡으려는 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 있더라도 출국 전부터의 정확한 계획과 준비가 없는 유학은 실패의 지름길로 이어질 수 있다.

이에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 이세종 원장은 "개인의 성향을 고려하지 않고 특정 어학원만 보내고 끝나는 유학원이 아닌 영어능력 향상이라는 밑바탕 위에 개개인의 목적과 특성, 성향을 고려했다"며 "학습플랜을 만들고 출국후의 세심한 관리 및 불편사항을 처리해주며 귀국 후의 계획까지 함께 고민하여 학생들을 써포트 해주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유학원"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숙명여대유학원은 상반기, 하반기 각 3회씩 1:1 설명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인턴쉽과 어학연수뿐만 아니라 조기유학, 대학, 대학원진학 등에 대해서 상세한 상담 및 멘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홈페이지(www.uhakplanner.com)에서 문의 가능하다.

인터넷마케팅팀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인하대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


(아시아뉴스통신=박혜성 기자)

인하대학교 후문에는 인하대학교 학생들만을 위한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이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은 인천과 송도수도권에서 해외 유학어학연수교환학생해외인턴쉽워킹홀리데이 등을 꿈꿔왔던 예비 유학생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고 있다.

 매년 8회의 1:1유학전문가와의 무료상담유학세미나 및 설명회를 개최해 정확한 정보 전달과 합리적인 유학 및 어학연수 계획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특히 행사에서 제공되는 학생 맞춤 별 어학연수 및 유학 가이드는 단연 최고라는 평가를 받는다.

 가이드에는 각 국가 어학연수 및 유학 가이드북출국 전 영어공부방법출국 후 개인 학습플랜 및 시간표출국 후 생활정보학생 후기 등이 포함돼 학생들에게 인기가 좋다.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접근성이다연수나 유학을 진행함에 있어 서류제출로 인한 방문뿐만 아니라 보다 진지하고 폭넓은 상담을 위해 유학원 방문을 자주해야만 하는데 인천에 사는 학생이 서울 소재의 유학원을 자주 방문하기란 쉽지가 않다.

 하지만 유학플래너닷컴 인하대유학원은 인하대 학생은 물론 인천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의 방문 및 각종 서류제출이 쉬운 편으로 출국 전 다양하고 전문적인 상담과 귀국 후 어학 및 취업정보 습득 등 한두 번의 상담으로 하지 못할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유학플랜을 선보인다.

 때문에 인천에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유학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오랜 기간 인하대학생과 함께 자라온 유학원답게 그 동안 축적된 학생 맞춤형 유학플랜과 노하우 및 경험을 토대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인하대 유학원은 유학상담 외에도 인천송도 시민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실을 개방하고 있다인하대유학원은 오픈 당시부터 지금까지 인천송도 시민과 인하대 학생들을 위하여 무료로 세미나실을 빌려주고 있고 세미나실 내부에는 책상의자칠판빔프로젝터노트북음료까지 무료 제공돼 많은 이들이 방문하고 있다세미나실 이용을 위해 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오전 9 30분부터 오후 6 3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또한 유학플래너닷컴은 출국 전 학생관리 시스템과 해외유학원에서 출국 후 학생관리 시스템으로 설립 이래 전 지사 사고율 0%를 자랑한다국내 전문 유학원으로 인하대명지대숭실대숙명여대일산부천분당 등 수도권에 7개의 국내유학원과 미국캐나다영국아일랜드호주뉴질랜드 등 해외 14개의 해외유학원과 함께하고 있다.

 현재 원화가치의 상승으로 그 어느 때보다 유학이나 연수비용에 들어가는 예산이 낮아져 학업을 위해 해외로 나가는 학생들의 수가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맞춰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설명회세미나 특별 프로모션뿐만 아니라 오는 ‘8월 여름 특별프로모션’ 등을 진행해 학생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설명회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www.uhakplanner.com) 또는 전화(1600-2817)를 통해 가능하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3


'유학플래너닷컴’, 해외 명문대 진학 전략 제시


(아시아뉴스통신=박혜성 기자)


요새 TV에서 인기 있는 ‘비정상회담’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 방송에 까지 나오는 것을 보면 우리가 사는 지금은 국경이 없는 글로벌 시대라는 생각이 부쩍 든다. 이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이미 많은 한국 학생들이 해외 진출을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해외 대학 진학을 주저할 때는 낮은 내신, 높은 비용, 영어의 문제, 혹시나 적응하지 못할까 하는 걱정 등으로 쉽사리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해외 명문대학 진학은 학생의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부모님과 학생의 ‘적극적인 의지’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의 해외 대학 진학의 전략을 살펴봤다.


▶내신이 낮은데, 어떻게 해외 명문대를 진학하나요
이미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의 명문대학교에서는 국제학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도화 해놓고 있다. 가령, 영국의 경우 파운데이션(Foundation)이라는 과정을 도입해 국제학생들에게 보다 낮은 내신과 영어 성적으로 파운데이션과정을 진학하고 성공적으로 수료한다면 학생에게 해당 대학의 진학을 보장해준다.


또한 미국의 경우 2+2 커뮤니티 칼리지 프로그램 또는 리버럴아츠 대학(Liberal Arts) 4년제 입학 후 다른 명문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전부터 고교 성적이 안 좋은 학생들도 얼마든지 편입을 통한 명문 대학에 진학 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뒀다. 호주와 캐나다에는 디플로마 (Diploma)라는 전문학사 과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명문대학에 진학을 보장 받고 있다.


이처럼 한국의 수도권 주요대학 및 지방 주요 거점 대학에 진학을 하지 못하는 성적이더라도, 얼마든지 대학의 선택권을 넓힐 수 있으며 보다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영어가 부족한데, 해외에서 대학을 다닐 수 있나요

당연히 영어가 준비가 돼야 해외대학 입학이 가능하다. 평균적으로 해외명문대에 입학을 위해서는 토플 80, IELTS 6.5이상의 성적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해외의 많은 대학은 ‘조건부 입학’이라는 특별한 시스템이 있다. 영어를 제외한 다른 입학조건이 어느 정도 충족이 된다면 해당 대학이나 대학에 연계된 기관에서 일정기간 영어연수를 받는 조건으로 입학을 보장 받는 시스템이다.


이 경우 학생이 현지에서 영어를 배우며 일부 과정의 경우 진학이 예정된 대학 내에서 대학교의 모든 시설과, 동아리 활동 등 일반 대학생들과 함께 생활 하므로 어느 정도 미리 대학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다라는 점에서 현지 적응이 쉽기 때문에 유학 성공률이 높은 편이다.


이처럼 조건부입학을 이용해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의 명문대학 진학이 가능하므로 영어 점수가 없더라도 현지에서 입학을 보장 받고 영어를 준비할 수 있다. 또한 영어에 자신이 있는 학생이라도, 각 국가별, 지역별 영어의 악센트와 쓰임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학 수업에 이전에 많은 학생들이 적응을 위해 이러한 시스템을 단기간이라도 이용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높은 비용으로 유학을 선뜻 결정하기가…
호주,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이미 많은 대학이 pathway 과정으로 학업 기간의 단축 및 학비 절감을 돕고 있다. 연수과정 중 학점을 미리 받는 과정, 저렴한 학비로 1~2년을 수업을 받고 편입을 하는 과정 등 많은 Pathway 과정이 있어 전문적인 상담으로 얼마든지 학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일부 대학의 경우 학업 기간 중 인턴기간이 포함돼 있어 학비를 벌 수 있는 곳도 있다. 성적 장학금은 물론이고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들에게 학비 25% 감면 등 진학만 해도 장학금이 나오는 명문대학도 있다. 미국의 많은 대학의 경우 재정 보조장학금(Need-Based Financial)이라는 것도 있다. 신청서를 어떻게 작성하느냐에 따라 장학금의 액수가 크게 달라지는데 전문적인 지식과, 전략이 필요하다.


이렇듯 학생의 관심과, 전문적인 컨설팅으로 얼마든지 학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해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


▶해외 명문대학의 진학의 나침반 ‘유학플래너닷컴’
유학플래너닷컴은 해외 유학관련 전문 유학회사이다. 수도권에 8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의 15개 협력지사를 통해 학생 관리를 해오고 있다. 지난 2012년 하반기 헤럴드 경제 베스트 교육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매년 전국의 21개 대학(한양대, 동덕여대, 고려대, 한국외대, 서울시립대 등) 교환학생 설명회를 진행하는 등 해마다 이용자의 신뢰와 인지도를 넓혀 오고 있다.

특히 유학플래너닷컴은 설립 이후 사고율 0%의 유학원으로 출국 전 완벽한 준비와, 출국 후 학생 관리, 귀국 시까지 지속적으로 학생에게 교육적, 인성적인 컨설팅을 진행하는 유학원으로 학생의 진로와 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uhakplanner.com) 또는 유선(1600-2817)으로 문의 가능하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3

캐나다 컬리지 졸업 후 이민 성공여부, 정확한 정보 수집이 좌우한다


(아시아뉴스통신=최석환 기자)

캐나다 영주권을 받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전문인력이민과 투자이민이 있다. 전문인력이민은 본국에서의 경력, 학력, 영어능력 등을 바탕으로 영주권 신청∙취득하는 것이며, 투자이민 역시 본국에서의 경력과 재정능력을 바탕으로 영주권 신청∙취득하는 것을 의미한다.

1990년대의 캐나다 이민은 자녀의 교육을 목적으로 신청했으나 지금은 캐나다에 정착해 새로운 삶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점점 바뀌어 가고 있다.

현재 타 이민프로그램에 비해서 실패율이 높은 전문인력이민 시스템에 대한 개정을 시작하면서 CEC(Canada Experience Class 캐나다 체류 중 취업경험)프로그램 정착을 위한 'Post Graduation Work Permit 규정도 보완하게 된다.

기존 Post Graduation Work Permit은 1년 또는 2년의 기간을 받을 수 있었으며 고용 계약(job offer)이 있어야 가능했지만 현재는 고용형태의 제한이 없고 job offer가 없이도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한 Open Work Permit의 형태로 변경됐다.

또한 교육청을 통해서도 지원책이 이어지게 되는데, 부모 중 한 명이 공립컬리지에 다니는 동안 자녀는 무료로 공립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된 것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캐나다의 많은 주에서 컬리지 졸업생을 유치하기 위한 주정부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으며, 일부 주에서는 일정기간의 경력을 필수로 하지 않고 취업만 된다면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에 있어서 컬리지 졸업 후 이민이 더욱 인기를 끌게 된다.

또한 캐나다 현지 취업만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 나오면서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참여를 했지만, 대부분 언어의 장벽, 사회∙문화의 차이로 인해 캐나다 이민의 꿈을 접고 한국으로 귀국을 하고 있다.

이에 유학플래너닷컴에서는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안전한 캐나다 컬리지 졸업 후 이민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캐나다 빅토리아, 밴쿠버, 캘거리, 토론토에 현지 협력유학원을 두어 현지 도착 후 집중관리시스템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유학플래너닷컴 캐나다 이민팀 정은실 팀장은 “캐나다 이민을 준비하기에 앞서 변경된 캐나다 이민법에 대해서 확실하게 파악한 후 자신의 재정, 경력, 영어실력 등을 접목시켜 가능성 여부를 먼저 꼭 판단해 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변경된 캐나다 이민법에 대한 요점 정리-캐나다 이민 1200점 만점

 
올해 11일부터 새로운 캐나다 이민 시스템 Express Entry 적용됐다캐나다 이민은 이민적격여부에 대한 이민국의 선발을 받아야 신청할 수 있다. 1200점 만점에 최고 득점을 받은 인력부터 이민국의 선발을 받게 되며 이민국에서 영주권 신청을 하라는 초청장 개념인 Invitation to Apply를 받아야만 Express Entry 시스템하에서 온라인 캐나다이민을 신청이 가능하다.

 Express Entry는 총점 1,2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개인별 점수를 산출해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고용계약서인 job offer(600, 50%)에 배정개인능력(460, 39%), 배우자능력(40, 3%), 직업능력(100, 8%)으로 평가를 한다

 캐나다 이민 점수표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를 했다면 캐나다 컬리지 입학서류입학방법컬리지 졸업 후 이민진행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한편 캐나다 컬리지 졸업 후 이민에 대해서 궁금한 점은 유학플래너닷컴 고객센터(1600-2817) 또는 홈페이지(www.uhakplann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보기

uhakplanner
조회 44

유학 및 어학연수,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성공여부 판가름


(아시아뉴스통신=최석환 기자

 유학원의 선택은 어학연수나 초중고 유학해외대학 입학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이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유학원에 방문에 상담을 받기도 한다.

 이에 대해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은 “성공적인  어학연수 및 유학은 유학플래너로서 학생에 멘토 역할을 통해 잘 짜여진 계획이 필요하다 “학생과의 주기적인 소통으로 관리형 유학 및 관리형 어학연수로 어떻게 관리를 받느냐에 따라 판가름이 난다고 조언했다.

   
실제 유학원은 유학알선이라는 업종으로 따로 특별한 자격이 주어지지 않아도 지역세무서에 유학원을 하겠다는 신청서만 제출하면  운영할 수 있는 신고제 업종이다그러다 보니 실제로 해외로 교육을 받으러 가고자 학생들에게 영어  본질의 교육에 대한 실력 향상에 초점이 맞춰진 상담이 아닌여행을 가는 것도 아닌데 국가날씨위치에 대한 설명으로 상담이 이뤄지는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이 상담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현지에 도착한 학생이 유학 상담원 통해 관심을 받지 않게  되면 아침에 학원 갔다가 학원 끝나면 친구들과 매일 클럽음주 문화만 즐기다가 정작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 사례도 적지 않다.

 아무리 대학생 성인이라도 타국으로 새로운 언어를 배우러 가는 것은 갓 태어난 아기가 새로운 환경에서  성장하는 과정과 같은 입장에서 시작한다이에 어학연수를 가기 전 상담을 통해 학생의 상황과 영어  실력에 맞는 영어 공부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어학연수를 위해 현지에 도착하면 처음에 안정적인 정착과 영어 공부에 대한 열정을 높게 갖기  위한 멘토인 유학 플래너의 초기관심도 중요하게 인식된다중간중간 학생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지  학생의 영어레벨출석현황을 체크를 하고학업에 대한  열정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학생 특별 전형을 활용한 해외명문대학 입학 도전
해외대학입학의 경우 한국미국뉴질랜드호주필리핀 등 외국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해외 명문대학으로  입학을 희망한다면 외국인 특별전형 이라는 특혜를 잘 활용할 수 있다.

 학생이 희망하는 전공과 성적에 따라 국가별 교육제도에 맞는   Foudation과정, Diploma과정,   Pathway과정을 체계적으로 밟아야 하며 이 과정에서 유학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학생 상황에 맞는 계획을 잘 짜서 수속 진행을  하는 것이 권장된다.


내신이 좋다면송도 글로벌 캠퍼스 해외 명문대도 도전해봐야
국내 인천 송도 해외명문대학 입학의 경우 인천 송도에 위치한 뉴욕주립대겐트대학교유타대학교조지메이슨 대학교는 실제로 미국 및 네덜란드에서  명문대로 잘 알려진 대학들이다.

 이 대학들을 입학하기 위해서는 또한 한국 학생들끼리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국내 일류대를 들어가는 것 못지 않게 경쟁이 치열하다성적이  좋은 학생이 해외 명문대 입학을 희망할 경우국내에 있는 위 4개  대학에 지원을 한번 해보는 것도 시도해 볼 만하다.

 기본적인 영어 실력이 필요하지만 영어가 부족하다면 해외 어학연수 또는 국내에서 영어 점수 획득을  통해서도 가능하다자세한 사항은 유학플래너와 상담을 통해 에세이 준비 및 입학 신청 절차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 상황에 맞는 조기유학이 효율적
조기유학을 위해 유학원을 방문해서 언제 가야 하는지 물으면 많은 이들이 무조건 빨리 가야 한다고 답한다하지만 조기유학을 언제 가야 하는지는 모든 학생이 같지 않다상담을  통해 학생 상황에 맞게 적절한 시가가 정해지며학생이 희망하는 미래 목표를 가지고 가장 유리한  교육 과정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다른 집 자녀들이 무조건 간다고 우리 자녀도 급한 마음에 보내면,   학생에게 부모님들이 모르는 심적 혼란이 올 수 있다자녀의 조기유학을 준비하고 있다면  먼저 자녀의 상황을 먼저 이해하고지금이 적절한 시기인지 유학전문가와 상의를 통해 결정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유학플래너닷컴 부천유학원 엄광용 원장은 “지방에서도  많은 문의를 받고사무실로 직접 찾아와 상담을 통해 수속 진행을 하는 케이스도 많다 “학생 및 학부모와의 상담이 상업적이지 않고실제 학생에게 맞는 교육 플랜을 통한 상담이 이루어지다 보니믿고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유학플래너닷컴 엄광용 원장은 현재 미국영국캐나다뉴질랜드 등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주기적인  연락을 통해 학생 상황에 맞는 조언으로 멘토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자세한 내용은 유선(032-214-0303)로 문의할 수 있다.


기사보기

 블로그   카페   인스타   페이스북   튜브   네이버TV


 불편신고 info@uhakplanner.com


회사명 : 유학플래너닷컴  | 대표 : 이  일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엄광용총괄이사

사업자등록번호 : 128-34-71550 | 통신판매업신고 : 2020-고양일산서-1563 

전화 : 02 501 0307 | info@uhakplanner.com
본사주소 : 17F, 381 Gangnam-daero, Seocho-gu, Seoul, South Korea

Copyright ⓒ 2011UhakPlanner.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