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유학[캐나다]밴쿠버 공항 입국 및 갈아타는 방법

밴쿠버 공항 입국 및 갈아타는 방법


1)캐나다 밴쿠버 공항 도착 후 이동

항공기에서 내리면 Arrivals 사인을 쫓아서 따라갑니다. 복도를 따라 이동하나 간혹 공항 에스컬레이터나 계단을 이용해 다른 층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고 같은 비행기에서 내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길을 따라 걸으시면 됩니다.

사람들을 쫓아서 걸어가다보면 위의 사진처럼 큰 목각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여기가 관광비자 입국신고대입니다.


2)입국심사

①키오스크(Kiosk) 입국신고

입국 신고대 전에 키오스크 입국 신고를 해야합니다. 여권을 스캔하고 사진을 찍고 몇 가지 질문에 답변하고 한 후에 확인서가 출력되며, 그 확인서를 가지고 입국 심사대로 가면 됩니다

*한국어로 신고하며, 옆에서 공항직원이 도와주기도 합니다.

②입국신고대는 International(외국인)과 Domestic(내국인)으로 구분하여 진행하므로 표지판을 본 뒤 외국인 전용 창구 쪽으로 줄을 서서 순서를 기다린 후 입국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여권, 키오스크 종이, 한국에서 준비해 준 서류 모두를 제출합니다. 그럼 이민관이 이미그레이션 사무실로 가라고 안내를 해 줄 것입니다.                           

3)Canada Immigration에서 학생비자 받기

입국신고대를 통과하자마자 바로 오른쪽에  Immigration(아래사진)이 있습니다. 번호표를 뽑거나 줄을 서서 기다리게 됩니다.

                                                               

본인 차례가 되면, 한국에서부터 준비했던 서류를 모두 제출을 하고 바로 위의 캐나다 학생비자를 받게 됩니다. 이 종이는 너무 너무 중요한 서류이므로 반드시 보관을 잘하셔야 합니다.


4)수하물 찾기

비자를 받은 후 Baggage 사인을 보고 길을 따라 갑니다. 보통 입국 심사대를 지나고 난 뒤 커다란 전광판이 눈에 띄는데 본인이 타고 온 비행기 편명을 기억해 두었다가 몇 번 레인에서 수화물이 나오는지 확인 후 해당 레인으로 가셔서 짐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짐을 찾은 후 세관검사를 받으면 됩니다. 위에서 보이는 25번 옆으로 국내선 갈아타는 통로가 있습니다.

 

5)세관검사

만일 본인의 수화물에 세관에 신고할 물품이 있는 경우 (세관신고서 상의 물품) 또는 짐이 지나치게 많아 공항관계자가 확인이 필요하다 생각된다면 빨간 라인을 따라 이동 후 세관직원에게 물품을 검사 받아야 합니다. 반입이 불가능한 물건이 있다면 그 자리에서 폐기 처분 되니 불필요한 물품을 출국 전 챙기지 않도록 합니다. 만일 세관에 신고할 물품이 없다면 초록색 라인을 따라 밖으로 밖으로 나가면 됩니다. 당연히 모든 조기유학생들은 신고할 물품이 없습니다^^


6)짐 붙이기

캐나다로 첫 입국 시에는 무조건 짐을 찾았다가 국내선으로 다시 짐을 붙여야 합니다. 세관검사를 받은 후 다시 본인의 짐을 붙이는 곳이 있으며, 이티켓 또는 보딩패스와 여권을 보여주면 공항직원이 알아서 짐을 붙여줍니다.


7)국내선으로 환승하기

아래와 같은 전광판을 여기저기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탑승할 비행기 편명의 오른쪽을 보면 국내선 게이트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8)게이트 도착 후 국내선 타기

갈아타는 중간 중간에 연두색 옷을 입은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갈아타는 사람들을 위해서 봉사하시는 분들입니다. 이티켓이나 보딩패스를 보여주면, 게이트까지 함께 데려다주기도 한답니다. 

9)캘로나나 캘거리 공항 도착 후

밴쿠버 공항에서 비자받기, 세관신고를 모두 마쳤기때문에 국내선공항에 도착해서는 짐만 찾은 후 픽업자를 만나면 됩니다. 홈스테이의 경우는 가족이 직접 픽업을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기숙사의 경우는 교육청 관계자가 직접 나오게 되며, 한국에서 미리 픽업자의 연락처를 받고 출국을 하며, 캐나다 휴대폰도 가지고 있기때문에, 잘 모르는 경우는 전화를 하면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밴쿠버에서 생활할 학생만]

밴쿠버 출국학생의 경우는 짐을 찾은 후 세관검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오면 됩니다. 밴쿠버 픽업장소는 아래의 사진이 있는 곳입니다.  

출국 전 미리 유학플래너닷컴을 통해 픽업 신청을 하였다면 공항 밖으로 나오자 마자 정면에 학생의 이름이 있는 팻말을 든 직원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만일 픽업자를 만나지 못하였다면 미리 알려드린 비상연락처와 카톡을 통해 픽업자를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카페   인스타   페이스북   튜브   네이버TV


 불편신고 uhakplanner.com@gmail.com


회사명 : 유학플래너닷컴  | 대표 : 이  일

사업자등록번호 : 128-34-71550 | 통신판매업신고 : 2020-고양일산서-1563 

전화 : 02 501 0307 | uhakplanner.com@gmail.com
본사주소 : 17F, 381 Gangnam-daero, Seocho-gu, Seoul, South Korea

Copyright ⓒ 2011UhakPlanner.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