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유학"


유학플래너닷컴에서 진행하는 대학유학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문대학교진학

명문대학편입

외국인특별전형

커뮤니티컬리지


미국 대학유학


유학플래너닷컴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학유학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문대학교 진학


명문대학교 편입


외국인특별전형 진학


커뮤니티컬리지 진학


가장 자신있고 가장 잘 할 수 있는

대학유학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꼭 알아야 하는 유학정보"


미국 대학유학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내용은 꼭 이해하셔야 합니다.


낮은 내신성적과 공인영어성적 준비가 안된 학생이 우선적으로 순위가 낮은 4년제 대학교나 2년제 대학(커뮤니티 컬리지)에 입학 후 3학년 때 명문주립대학교에 편입하는 진학방법입니다. 명문주립대학교 편입지원 시에는 지원자의 고등학교 내신과 SAT/ACT, 공인영어성적 등의 점수로 입학사정이 이뤄지지 않고, 단지 이전 대학교 1~2학년 때 학점에 대해 입학사정이 이뤄지기때문에 2학년까지의 학점관리에 신경을 쓴다면, 명문주립대학교 편입이 매우 수월합니다.


커뮤니티 컬리지 편입 시 장점

1. 좀 더 수월한 입학

커뮤니티 컬리지의 경우 입학 조건에 SAT/ACT 등과 같은 미국 대학 입학 시험 점수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또한 영어 (토플, 아이앨츠) 점수가 일반 4년제 대학 지원에 비해 (토플: 45~60) 낮은 점수를 요구하며 고등학교 성적은 거의 반영이 안되므로 누구든지 쉽게 입학이 가능합니다. 영어점수의 경우에는 조건부 입학을 통해 면제까지도 가능합니다.


2. 저렴한 학비

커뮤니티 칼리지의 학비는 1학기에 $500~700만원 수준으로 일반 미국 4년제 대학에 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3학년 편입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낸다면 2년간의 학비를 절약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쉬운 학점취득

커뮤니티 칼리지에 입학하는 학생들의 수준이 높지 않으며 대부분의 컬리지에서 편입을 위한 학생들을 따로 관리를 하기 때문에 학점도 쉽게 주는 편입니다. 또한 학점이 "절대평가"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본인만 착실하게 학교 생활을 한다면 좋은 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4. 미국대학 생활에 대한 적응

미국 4년제 대학보다 작은 규모의 캠퍼스와, 클래스로 학생들에게 미국 대학 생활에 대해 어느정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줍니다.


5.조건부입학 가능 자세히보기

영어 성적이 없는 학생들도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 점수 면제 후 입학이 가능한 컬리지가 대부분이므로 영어적인 준비와 대학 생활에 대한 준비를 함께 진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tep1. 고교졸업커뮤니티컬리지 입학지원
공인영어성적 없어도 됨
조건부입학허가
Step2. 어학교입학대학진학영어과정 수료
커뮤니티컬리지 정식입학허가
Step3. 커뮤니티컬리지 입학2학년까지 학점관리
명문주립대 3학년 편입지원
Step4. 명문주립대 편입학3학년 편입 성공 후 학습




외국인특별전형을 이수 하고 세계 유수의 명문대학에 진학이 가능합니다. 외국인특별전형은프로그램기간 동안 취득한 학점이 대학 졸업 학점에 포함이 되어 졸업까지의 기간을 단축 할 수 있으며 대학교 과정에서 필요한 학문적 생활문화적 준비가 가능한 유학생 맞춤 과정이며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Pathway특징


다양한 외국학생들에게 좀 더 쉬운 입학 제공
패쓰웨이의 경우 SAT/ACT/A-Level과 같은 해외대학 입학시험 점수를 요구하지 않으며 좀 더 낮은 학교 내신 성적과 영어성적을 요구하기때문에 다양하고 폭넓은 학생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더욱 쉽게 진학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빠른졸업 가능
외국인 특별전형 동안 아카데믹 과목을 수강하고 이수한 학점이 졸업 학점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해당 대학에 2학년~3학년으로 진학을 하게 되어 더욱 빠른 졸업이 가능합니다.
이미 정규학생으로 인정
외국인 특별전형을 하는 동안 학생들은 다른 곳의 학생이 아닌 해당 대학의 정규 학생으로 인정을 받습니다. 캠퍼스 내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대학 내 모든 캠퍼스 시설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등)을 정규학생신분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비교적 자유로운 입학시기
갑작스럽게 해외 유학을 결정한 학생이라면 지원날짜에 맞춰 필요한 영어공인성적을 준비해야 하며 내신 성적에도 부담이 많을 것입니다. 또한 입학시기가 제한이 있어 지원 마감일을 못 맞춘다면 다음 입학지원시기까지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패쓰웨이 진학의 경우는 입학시기가 여러 차례 있기때문에 짧은 준비기간을 거쳐 유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1. 유학 결정이 급하게 내려져 빨리 유학을 시작해야 하는 분

2. SAT/ACT, 영어성적 등 미국 대학에 지원하기에 성적이 부족하신 분

3. 간단한 입학 절차로 미국의 명문대학교에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

4. 안전하게 대학 입학을 보장받고 싶은 분




미국대학 진학방법은 크게 1.일반(Direct) 진학, 2.편입지원(Transfer) 진학, 3.조건부(Conditional Offer) 진학, 4.외국인 특별전형(Pathway) 진학이 있습니다.

미국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의 스펙에 맞는 진학방법을 선택해서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일반(다이렉트)진학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일반(Direct) 진학
고등학교 때 높은 GPA, SAT/ACT 또는 TOEFL 점수, 다양한 학교 활동 그리고 뛰어난 에세이로 지원 대학교에 합격하는 방법입니다. 미국 대학의 가장 기본적이며 보편화된 방법이나 지원 시 학생의 한 부분이라도 자격에 부족한 경우 지원 대학교에 합격하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꾸준한 내신성적관리와 함께 체계적인 미국 유학 준비와 학생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매년 8월경Common application 오픈
9월 1일학교별 Application 오픈
10월 15일 ~ 11월 15일Early Decision Priority 지원마감
11월 30일Early Application 지원 마감
12월 중Early Decision, Single Choice Early Action 합격발표
1월 중Regular Decision 지원마감
2월 ~ 6월Regular Decision 합격발표

미국 상위권 대학 지원 전략– Early Admission

 

미국의 대학은 Early Admission (조기지원)과 Regular Admission (정시지원)이 가능합니다. 최근 미국 대학 지원자는 평균 한 번에 대략 10개 이상의 학교에 지원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러 학교에 지원 후 합격을 하여도 한 개의 대학을 선택해야 하므로 원하는 대학의 지원 준비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Early 지원 전략이며 본인의 선호하는 대학을 Far reach, Reach, Possible, Likely, Safely 등으로 나누어 보았을 때 가장 상위권의 대학보다 2번째 그룹에 속하는 Reach 그룹의 대학을 Early 지원으로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arly Admission 의 유형


1. Early Decision (ED) 수시전형 (Binding 전형)


보통 ED전형의 합격률이 높은 편인데 대학교에서 매년 입학 하는 학생 수를 맞춰야 하기 때문에 지원 학생의 입학이 보장되는 ED전형을 선호합니다. 또한 합격의 당락이 12월 전에 나오기 때문에 불합격 시 학생들은 Early Action을 기다리거나 Regular 전형으로 다시 지원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성적과 스펙으로 합격선에 가까운 대학에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Early Action 수시전형 (Non-Blinding 전형)


Early Decision 전형과 함께 지원이 가능합니다. ED 전형에서 불합격을 받더라도 Early Action 전형에서 합격을 한다면 대학교에 입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정시전형(Regular) 보다 빠르게 합격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Early Action 전형이 더 유리한 것은 사실입니다.


3. Restrictive Early Action & Single Choice Early Action (Non-Binding)


아이비리그 상위권 대학인 하버드, 예일, 스탠포드, 프리스턴 대학교 등 소수의 대학교에서만 지원하는 대학지원 방식입니다. 각 학교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보통 Early Decision 전형과 마찬가지로 오직 한 학교만 지원이 가능 하지만 합격을 한다고 해도 대학에 입학해야 하는 의무는 없다는 점에서 ED전형과 구별됩니다. Restricted Early Action 수시전형의 경우 대부분의 결과가 12월 중순까지 발표되므로 Early Decision 전형과 똑같이 불합격 시에 학생들은 Regular Admission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합니다.


Early Decision
Early Action
Single Choice Early Action
합격 시 입학이 필수
합격 시 입학이 필수가 아님
합격 시 입학이 필수가 아님
단 1개의 대학에 해당전형 지원가능
다른 Early Action 대학과동시지원가능
다른 일부 Non-Binding 학교들만 동시지원 가능
Early Action 대학과 동시지원가능
Early Decision 대학과 동시지원가능
Early Decision 전형대학교와 동시지원 불가


Regular Admission이란?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Early Admission (조기전형)과 달리 우리나라의 정시전형에 해당하는 Regular Admission은 예정된 일정에 맞게 지원서를 받는 것 입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 전형으로 각 대학이 발표한 서류, 에세이 등을 규격에 맞게 준비하여 지원합니다. Early 지원이 끝난 후 바로 11월 중순부터 2월 초까지 대학 별 입시제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처 SAT/ACT/영어성적 등의 점수를 만들지 못해서 조기지원의 시기를 놓치거나 조기지원에 너무 무리한 대학을 지원하여 불합격을 받은 학생들 또는 지원시기가 맞지 않아 지원을 못했던 학생들은 Regular 지원에 총력을 다해야 합니다.

 


[참고] Rolling Admission이란?


합격자 발표가 모두 난 뒤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예정에 없던 유학 결정이 갑작스럽게 이루어진 경우라도 미국 대학교에 지원을 할 수 있는 전형입니다. Rolling 전형의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마감일이 정해져 있지만 정원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에 연장하여 인원수가 채워질 때까지 입학 지원 사정 작업을 계속해서 진행하는 입학지원 방식입니다.

일반적으로 Rolling 대학의 경우 학부모님들은 별볼일 없는 학교나 수준이 다소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지만 결코 수준 이하의 대학들만 자리가 남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꼼꼼히 잘 찾아본다면 나름 알찬 대학들도 가끔은 공석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한 Rolling의 경우 우수한 학생들에게 남은 장학금을 포함해 학비보조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도 하니 서둘러 정보를 모으고 지원이 필요합니다.

Rolling Admission 지원은 지원서를 제출하고 4~8주 정도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일찍 지원 할수록 합격률이 올라가며 빠른 지원을 통해 학비보조나 기숙사 배정 등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으므로 지원을 서둘러야합니다.




최근 수 년 간 상위권 대학의 합격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대학 입학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면서 학생 한 명당 지원하는 학교의 수가 급증하고 그에 따른 경쟁률이 무섭게 치솟고 있습니다. 상위권 대학의 경우 증가세가 더욱 가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위 30위권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에게는 우수한 성적과 영어성적 등은 더 이상 차별화 될 수 있는 요소가 아니며 장기적인 과외활동과 리더쉽, 수상경력 그리고 추천서와 모든 것을 다 정리할 수 있는 참신하고 개성 있는 질 좋은 에세이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공인영어성적 (토플 및 아이엘츠 등)
미국 및 영어권 국가에서 고등학교를 다녔거나 대학에서 2년 이상 일정한 수준 이상의 학업성적을 유지한 학업 경험이 있는 경우를 제외한 모든 학생들은 미국의 대학에 입학 하기 위해서는 영어성적을 제출해야 합니다. 하지만 예외사항이 항시 다르기에 지원하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한 공인영어성적 확인이 필요합니다. 4년제 대학 평균으로 토플 80점, IELTS 6.5~7.0을 요구하고 있으나 최상위 아이리비그 대학의 경우 그 보다 높은 점수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2. SAT//ACT 성적

SAT는 미국 대학입학 시 고려하는 시험으로 논리력 시험과 과목별 시험이 있습니다. 매년 미국대학 입시를 위해 전세계에서 150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응시하는 시험으로 미국의 대부분의 대학이 SAT 시험 성적을 매우 중요하게 평가 하고 있습니다. 대학 별로 SAT 논리력 시험만 요구하는 대학도 있고 과목별 시험 점수를 추가로 요청하는 대학이 있으므로 목표대학에 맞게 준비하여야 합니다. SAT의 만점은 1600점이다.


ACT는 SAT와 마찬가지로 미국 대학입학시험입니다. ACT 역시 매년 세계적으로 150만명 이상 응시하고 있는 시험으로 미국 대부분의 대학에서 점수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영어, 수학, 독해, 그리고 과학시험으로 이루어져있으며 SAT와는 달리 한꺼번에 한 가지 시험을 치르고 있습니다. 만점은 각 부분 36점 만점으로 4과목의 평균을 낸 후 총점이 계산이 됩니다.

3. 고교 내신 (GPA)
대부분의 미국 대학들이 SAT/ACT 또는 영어성적으로 입학자격을 심사하고 있지만 학교성적 또한 대학 입학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해외의 학교 성적으로 학생의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다 평가가 있지만 많은 한국 학생들이 미국 대학에 진입함에 따라 어느 정도 분별력을 갖췄단 평가가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입학 전부터 체계적인 내신관리가 필요합니다.
4. 에세이
에세이는 실제 합격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세이를 작성할 때에는 심사위원들에게 어떻게 하면 자신을 인상 깊게 소개하느냐를 고민해야 합니다. 왜 미국 유학을 오려고 하는지, 왜 이 분야를 공부하려고 하는지, 전공 학문에 대한 열정과 졸업 후 진로 등을 잘 서술해야 합니다. 에세이는 많은 시간을 두고 수 차례 또는 수십 차례 편집하고 교정을 봐야 합니다. 입학 사정관들은 정말 많은 에세이를 접하기 때문에 창의적이고 참신한 이야기로 본인의 이야기를 꾸며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추천서
에세이에 비해 중요하다고 볼 순 없지만 입학심사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대학마다 차이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1~2개의 추천서를 요구하고 있으며 학부를 지원하는 사람은 주로 수학이나, 영어 선생님의 추천서가 가장 좋고, 추천서 외에 카운슬러 리포트는 담임 선생님이나 교장 또는 교감 선생님으로부터 받도록 합니다. 대학원의 경우에는 주로 3개의 추천서를 요구합니다. 가능하면 모든 학과 교수들로부터 추천서를 받는 것이 좋으며, 그 중 하나는 지도교수에게서 받아야 합니다.
6. 그 밖의 활동
최근들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학생의 활동입니다. 특히 전공에 관련된 특별활동, 봉사활동 그리고 대회참가 등 대학지원 시에 매우 유리하게 적용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인터뷰 또는 일부 전공의 경우 오디션과 포트폴리오 등이 요구됩니다.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의 정치와 경제가 돌아가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세계의 주가와 유가, 경제정책, 외교정책까지 영향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미국 위상의 바탕에는 개방된 교육풍토와 개성을 중시하는 교육기관, 그리고 폭넓은 교육제공 등 교육산업이 크게 기여합니다. 미국의 선진교육 문화를 유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학위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미국의 첨단산업, 경제, 스포츠, 문화, 예술 등 대부분의 분야에서 세계를 이끌어가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세계 경제, 재계, 예술 분야의 많은 거장들의 출신대학이 미국인 경우가 많습니다. 세계 무대에서 항상 중심을 고수하고 있는 미국은 세계 젊은이들이 도전할 가치가 있는 나라로 인식되고 있으며, 미국 유학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높은 인기를 자랑할 것입니다.


균등한 교육의 기회
모든 이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는 이념을 따르고 있으므로 입학심사에서도 학생 개개인의 개성과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입학 여부를 결정합니다. 실력을 중시하는 미국사회에서는 학교입학부터 치열한 경쟁을 치르게 되며, 교육기관 역시 우수한 학생들의 유치에 매우 적극적입니다.
방대한 교육기관
대한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수천 개의 대학이 위치한 미국은 방대한 교육시설과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교육기관은 각 주의 교육위원회에 일임되어 있어 학생들마다 개성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학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교육대국
단연 교육기관의 숫자만이 아니라 아이리비그 대학을 필두고 가장 많은 미국 대학들이 세계적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노벨상 수상 경력을 가진 교수진, 세계 최첨단의 연구설비 등 세계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합니다. 여러 대학 평가지 발표에 의하면 매년 세계 100대 대학에 가장 많은 대학을 진입시키고 있습니다.
미국유학의 가치
세계의 정치, 경제, 문화 등의 큰 흐름이 미국을 중심으로 흐르기 때문에 미국을 이해하게 되면 세계의 정세 및 미래 전망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미국에서의 교육경험은 장래의 취업 및 사업에 큰 경험이 되고, 우수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세분화된 전공 선택
미국의 대학들은 각 전공마다 세분화된 옵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를 양성하기 적합한 교육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각 분야의 전공을 심도 깊은 이해와 함께졸업 후 사회에 진출을 한다면 그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대학 입학 방법
유학 선호도 1위 국가답게 해외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대학입학방법을 제공합니다. 유학생 입학전형인 패스웨이 프로그램부터 커뮤니티 컬리지를 통해 대학 편입 방법, 그리고 입학 영어성적 조건을 낮춰주거나 면제해 줄 수 있는 조건부입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긴 유학 준비 없이도 다양한 루트로 미국 유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학 및 대학원 진학 시험 및 대학 어드미션

https://www.princetonreview.com/

미국 항공대학교

규모가 큰 항공 대학교

Arizona State University Global Launch

Saint Louis University, Aeronautics

Purdue University

University of North Dakota

Western Michigan University

Bowling Green State University-Main Campus

Bridgewater State College

Delaware State University

Florida State College at Jacksonville

San Jose State University

Ohio State University-Main Campus

Utah State University

University of Nebraska at Omaha

Henderson State University


규모가 작은 항공 대학

Colorado Northwestern Community College

The Community College of Baltimore County

Community College of Beaver County

Dutchess Community College

Iowa Lakes Community College

Mercer County Community College

Salt Lake Community College

Sinclair Community College


그 외 항공 대학

Embry 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Daytona Beach

Everglades University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Fox Valley Technical College

Church Divinity School of the Pacific

Lynn University


항공대 진학조건

고교내신(GPA)3.0이상
공인영어성적TOEFL 80점, IELTS 6.5, 듀오링고 110점


항공관련 전공

Professional Flight Management 전문 비행 관리
많은 항공 학위 프로그램 중 하나는 전문 비행 관리입니다. 전문 비행 관리는 유능한 유학생이 전문 파일럿으로 일할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유학생이이 항공 학위 프로그램에서 수강 할 수업에서는 비행 기자본을 읽거나 위험한 기상 조건을 다루거나 비행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수업도이 항공 학위 프로그램에 추가되어 학생들이 행정부에서 일하고 리더십 기술을 배울 수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Airframe and Power Plant technology 기단 및 발전소 기술
미국 항공 프로그램의 또 다른 유형은 기체 및 발전소 기술입니다. 이 항공 학위 프로그램은 정비사로서의 경력을 준비합니다. 이 유학 프로그램에서 유학생이 수강 할 강의 유형은 항공기, 항공기 전기 시스템 및 터빈 엔진 용 용접입니다.
Air Traffic Management 항공 교통 관리
항공 교통 관리 분야의 학위는 유학생이 항공 교통 관리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준비시킵니다. 항공 교통 관제사는 비행기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서로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도록합니다. 바쁜 공항에서 특히 힘들 수 있습니다. 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는이 직업을 "최고의 비디오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커미셜 에어라인 파일럿(Commercial Airline Pilot)

커머셜 에어라인 파일럿은 Aviation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결국에는 희망하고 인정받는 직업으로 항공사 기장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 필요한 조건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일럿 자격증 으로는 private pilot license와 commercial pilot certificate 이 있으며, 개인 파일럿 자격증으로는 항공사 기장이 될 수 없습니다.



자격조건

1. Private Pilot License 취득

혼자 비행할 수 있는 자격으로 개인적으로 비행이 가능해지지만, 항공사 기장으로 유급 취직하거나 비행이 불가합니다.


2. Commercial pilot certificate 취득

취득 방법: commercial pilot ground school 필기시험 패스, 정해진 조건과 규정에 맞는 곳에서 logged hours인 250시간 비행 이수, check-ride 패스 (운전면허를 따기 위한 도로주행 시험 같은 것)


FAA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시험관이 응시자와 함께 동반하여 비행기를 운전?하는것을 심사하며 비행에 관한 문제를 몇가지 질문하고 몇가지 비행 기술이나 기계 오퍼레이팅을 지시하기도 하며 비행하는 동안 심사합니다.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통과하면 commercial pilot certificate 을 취득가능합니다.


3. Medical Certificate

자격증을 취득한 후엔 항공사기장이 되기 위해서 추가적으로 최근의 1 또는 2 클라스 메디컬 썰티가 필요합니다. (First or Second-class medical certificate)

취득 방법: 기장이 되기 위해서 건강과 체력 조건이 되는지 Aviation Medical Examiner (비행 의료 검사관)에게 증명받아야 합니다. 기장으로 취업하는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이 검사를 패스해야 하면 6개월-1년 마다 요구됩니다. (항공사 별 상이)


4. Instrument Rating

IFR (Instrument Flight Rules) 계기 비행 규칙에 의거하며 비행하기 위해 자격증 다음으로 꼭 필요한 자격입니다. 날씨, 구름 등의 다른 조건에서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조건으로 비행 할때 필요한 능력을 갖추는 자격이죠.

취득 방법: ground school에서 교육 받고 시험을 치르며 check-ride 에서도 확인 받게 됩니다.


5. Multi-Engine Rating

항공사 기장 commercial airline pilot 으로 비행을 할 경우 multiple engine 으로 비행을 하게 되기 때문에 multi-engine rating이 필요합니다. 좀더 높고, 멀리, 빠르게 비행 할수 있는 스킬도 배우게 되며 전문적인 기장이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건입니다.

취득 방법: FARs에서 정해진 몇가지 레슨과 트레이닝을 받고 check-ride에서도 확인 받게 됩니다.


6. Airline Transport Pilot Certificate

이 자격증은 항공사 기장으로 일을 하면서 언젠가는 취득하게 되는 자격증으로 항공사 기장이 되기 위해 처음부터 필요한 자격증은 아닙니다.가장 큰 항공사에서 캡틴 기장 (pilot n commend)가 될수 있는 가장 높은 기장 자격증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취득 방법: 해당 필기 시험과, first-class medical certificate, 기본 250 비행 시간을 포함하여 1,500 비행 시간이 필요합니다.

  • GRE의 정의

GRE(Graduate Record Examination)는 주로 특수 대학원을 제외한 미국의 일반대학원 진학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험으로 점수가 누적되므로 충분한 준비기간을 두고 응시해야 한다.

-공식사이트: https://www.ets.org/gre


  • GRE시험 형태
  • General Test와 Subject Test

GRE에는 General Test와 Subject Test라는 2가지 테스트가 있다.


  •  General Test의 정의

General Test는 대학원 진학 희망자가 대학원 과정을 수학할 능력이 있는지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논리 분석 작문(Writing), 언어(Verbal), 수리(Quantitative) 영역의 시험을 본다. 일반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미국, 해외학생 구분 없이 필수적으로 치러야 한다.


  • Subject Test의 정의

Subject Test는 수학하려는 특정 학문 분야에 대한 학생의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총 6개 분야의 Subject 시험이 있다. 보통의 경우 박사과정(Ph.D)으로 지원할 때 요구되는 시험이지만, 간혹 석사과정(Master)에 지원하는 경우에도 필요할 수 있다.

  • Subject Test의 6개분야

Biology, Chemistry, Literature in English, Mathematics, Physics, Psychology


◎ 시험 준비를 위한 무료 자료 바로가기: https://www.ets.org/gre/revised_general/prepare/powerprep


  • CBT GRE General
  • CBT GRE의 정의

CBT GRE는 컴퓨터로 응시하는 GRE General Test이다. 토플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접수할 수 있다. 응시 영역과 총점은 PBT와 같으며, 언어, 수리, 분석적 쓰기 영역 모두 컴퓨터로 치러진다.
- 시험일 : 21일에 한번, 일년에 5회만 응시가능 (2013년 7월 1일부터 적용)


CBT GRE시험 영역별 구성


영역

문제수

시간

점수

논리 분석 작문
(Analytical Writing)

Issue Task 1문제

30분

0-6

Argument Task 1문제

30분

언어 (Verbal)

20문제씩 두 섹션

30분 (한 섹션)

130-170

수리 (Quantitative)

20문제씩 두 섹션

35분 (한 섹션)

130-170

Unscored / Research

다양함

다양함

포함되지 않음

Total

.

약 3 시간 45분

340 (Writing 6.0)

※ Unscored / Research Section은 Dummy라고 불리기도 하며, 어느 섹션 이후에나 출제될 수 있지만 주로 라이팅 섹션 이후에 나온다. 시험 시간과 점수는 총 시험 시간과 총점에 포함되지 않지만, 향후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경써서 보는 것이 좋다


▷ 논리 분석 작문 (AWA: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① 시험 시간 : 총 60분
② 문제 수 : 총 2개의 토픽에 대해 작문
③ 구성


문제 수

문제 내용

시험시간

Issue Task

1개 작성

정치, 사회, 경제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쟁점(Issue)이 주어지고 이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제시해야 한다

30분

Argument Task

1개 작성

주어진 논제(Argument)의 논리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저자의 논리를 비판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30분

④ 특징
- 자신의 주장을 설득력 있게 피력하고 그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명료한 예시와 증거를 서술해야 한다.

▷ 언어 영역(Verbal Section)
① 시험 시간 : 총 30분
② 문제 수 : 섹션 당 20문제
③ 구성


문제 수

시험시간

Section 1

20문제

30분

④ 특징

문제유형

내용

Reading Comprehension

장문 이해력 시험으로, 사회과학, 자연과학, 인문과학에 관한 글이 주어지고, 이에 대한 핵심 아이디어, 추리, 논쟁, 톤이나 글의 특정 부분에 대한 문제가 나온다.

Text Completion

하나에서 다섯개 사이의 문장의 빈칸을 채우는 문제로, 한 빈칸당 3개의 보기가 주어진다.

Sentence Equivalence

한 문장 안의 한 빈칸을 채우는 문제로, 6개의 보기가 주어진다. 그 중 알맞은 답 2개를 골라야 하며, 부분점수는 없다.


▷ 수리 영역(Quantitative Section)
① 시험 시간 : 총 35분
② 문제 수 : 섹션 당 20문제
③ 구성


문제 수

시험시간

Section 1

20문제

35분

 

④ 특징

문제유형

내용

Multiple-choice Questions
(Select One Answer Choice)

오지선다형의 문제 (정답 하나)

Multiple-choice Questions
(Select One or More Answer Choices)

오지선다형의 문제 (정답 하나 혹은 다수)

Numeric Entry Questions

정수, 혹은 소수 답을 구하는 주관식형 문제

Quantitative Comparison Questions

보기 A, B의 크기(수량) 비교 문제

 

  • CBT의 특성

-21일 내에 한번만 응시가 가능하다.

매달 시험이 시행되지만 21일에 한번만 응시할 수 있다. (12개월에 총 5번 응시가능)

-점수가 누적된다

GRE점수는 5년 동안 유효하며, 외국에서 본 GRE시험 점수나 CBT GRE 점수도 모두 누적되므로 시험을 응시할 때 주의한다. 단, 응시한 시험 중 자신이 원하는 점수만 선택하여 리포팅할 수 있다.

-점수에 포함되지 않는 Pretest Section(Dummy)이 포함된다

Pretest Section은 Dummy라고 불리기도 하며, 어느 섹션 이후에나 출제될 수 있지만 주로 라이팅 섹션 이후에 나온다. Pretest Section의 시험 시간과 점수는 총 시험시간과 총점에 포함되지 않지만, 향후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경 써서 보는 것이 좋다

-컴퓨터를 이용해 실시한다

분석적 쓰기(Analytical Writing)만 컴퓨터로 응시하는 PBT GRE와는 달리 모든 영역의 시험을 컴퓨터로 실시하는 시험이다



  • CBT시험등록방법

- 응시료: US $205 (한국기준)
- 등록 기간: 희망 응시일로부터 최소 3 일전(주말, 공휴일을 제외한 business day기준)까지 등록
※ 방학 등의 특수기간에는 응시자가 많기 때문에 한달 이상의 여유를 두고 등록해야 한다

▷온라인 등록

- 국내에서 CBT GRE 시험에 응시하고자 할 경우, GRE 공식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등록만이 유효하다. (전화, 팩스, 우편 으로 GRE 등록 불가능)
GRE 등록 바로가기 ▶ https://www.ets.org/gre/revised_general/register

- My GRE Account를 만든다.
- 응시하기를 원하는 시험일과 장소를 지정하여 시험을 신청한다.
- American Express, Discover, JCB, MasterCard or VISA로 계산한다.


  • 성적확인 

CBT GRE를 본 응시자는 언어(Verbal)와 수리 영역(Quantitative) 점수를 시험 당일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분석적 쓰기 영역(Analytical Writing)은 바로 채점되지 않기 때문에 시험 당일에 점수를 확인할 수 없고, 라이팅 점수를 포함한 성적은 시험일로부터 10-15일 정도 후에 확인 가능하다

  QS

https://www.topuniversities.com/university-rankings/world-university-rankings/2020


  THE

https://www.timeshighereducation.com/world-university-rankings/2021/world-ranking#!/page/0/length/25/sort_by/rank/sort_order/asc/cols/stats


  US NEWS

https://www.usnews.com/education/best-global-universities/rankings


  가디언

https://www.theguardian.com/education/ng-interactive/2020/sep/05/the-best-uk-universities-2021-league-table


1.공대

미국대학원 지원자 중 공학계열 전공자가 많으므로 대체로 많은 수의 학교에 지원해야 하며, 학점 비중이 크고, 높은 TOEFL과 GRE 점수가 요구됩니다. 또한 LAB, 논문 등의 연구경력이 많을수록 유리하기 때문에 석사과정을 하고도 다시 석사로 들어가는 지원자도 많습니다. 낮은 순위의 학교도 경쟁률이 심한 편이지만, 입학 후 RA 등의 장학금 수혜는 타 전공보다 기회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전기/전자, 전산, 화학공학 등의 전공이 토목, 산업공학 등보다 합격률이 낮은 편입니다.

2.인문, 사회대학원

인문, 사회계열은 영어 구사능력이 합격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TOEFL과 GRE의 고득점은 물론 부가적인 Writing Sample도 요구하는 학교가 많습니다. 사회계열 중 International Relations 나 Public Administration 등은 전공 관련 경력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영문학, 심리학, 정치학 등은 석사 프로그램이 많이 개설되어 있지 않으니 학교써치를 꼼꼼히 해야 합니다

3.법대

법학 대학원 (Law School)의 LLM과정은 좀 더 법학을 공부하려고 지원하는 평균 1년 과정의 학위로 외국인은 꼭 해당국의 법대졸업생이어야 합니다. JD과정은 실질적인 법조인이 되기 위한 필수 준비과정으로 미국 변호사 자격시험은 이 JD과정을 마쳐야 응시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합격이 비교적 무난한 LLM과정에 비해 JD과정은 외국학생들의 합격률이 극히 낮습니다.

4.경영대

MBA(Master of Business Administration)과정은 경영 실무를 위한 과정으로 지원 시 직장경력, GMAT, TOEFL, 에세이,인터뷰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경력이 없는 경우는 에세이의 질문들에 적절한 답을 작성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적어도 2-3년의 경력을 쌓은 후 진학하는 것이 좋습니다. Business School에서는 MBA이외에도 Accounting, Finance, Marketing, MIS, Human Resources Management 등의 세부분야로 M.S.나 Ph.D.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5.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정책학으로 학위를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TOEFL과 GRE뿐 아니라 관련 경력과 추천서가 중요합니다. 이력서가 필수적으로 요구되며 Writing Sample이나 추가 에세이를 제출해야 하는 학교도 많습니다.

6.교육대학원

일반적으로 타 전공보다 입학이 수월한 편으로, 세부 전공에 따라서 GRE를 요구하지 않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교육관련 직장 경력자가 지원 시 가산 점을 받으며, 교육학의 특성상 타 전공들과의 교류가 많아 타 전공자들의 입학이 비교적 용이합니다.

7.사회복지 대학원

봉사활동과 경력에 관한 까다로운 이력서를 요구하므로 꼼꼼히 작성합니다. GRE 점수가 필요 없는 학교들도 있으나, 학교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8.건축학

건축학은 대학원 과정이 자격요건에 따라 M. Arch I 과 M. Arch II, MS 등으로 나뉘어져 지며, 유학기간에도 차이가 있으므로 먼저 각 과정에 대해 확실히 이해를 하고 지원 준비를 해야 합니다. 포트폴리오, TOEFL, GRE 등이 필수 준비 사항입니다. 특히 동부의 유명 사립대학들은 대부분 TOEFL 100점을 요구합니다.

9.미대

보통 Art School이라 불려지는 전문적인 미대와 일반 종합대학의 미술 전공 등 크게 두 가지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입학에 있어 포트폴리오의 중요도가 가장 크며, 학교별로 포트폴리오 제출 형식이 다르므로 꼼꼼하게 미리 확인한 후, 준비해야 합니다. Art History, Art Management 등의 전공은 포트폴리오를 요구하지 않고 GRE 점수를 제출해야 하는데,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합격률이 높습니다.

10.음대

Conservatory를 중심으로 한 음대와 종합대로 나뉠 수 있는데, Performance전공인 경우, 교수 앞에서의 오디션이 합격에 있어 훨씬 유리합니다. 불가능하다면, 오디션 Tape 또는 비디오 Tape을 해당학교로 보내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오디션 날짜와 장소의 선택에 있어 먼저 도착하는 원서 순으로 우선권이 있으니 원서 마감일인 12월 1일 이전인 11월에는 원서를 보내고 1~2월에 걸쳐 시행되는 오디션 일정을 미리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체대

최근 체육학과, 특히 Sport Management 전공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부에서 체육을 전공하지 않아도 관련 경력이 있으면 유리합니다.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


1. 저렴한 학비

4년제 대학에 비해 등록금이 훨씬 저렴하며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한다면, 첫 2년을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공부함으로써 전체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즉 2년은 커뮤니티 컬리지 + 2년은 주변 명문대학교 학비 납부


2. 우수한 편입 기회

대부분의 커뮤니티 컬리지는 4년제 대학과 협약이 되어 있기에 4년제 대학편입 시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받은 학점을 인정해 줍니다. 이 협약을 ‘Articulation Agreement’ 또는 ‘2+2 편입 협약’이라고 합니다.  같은 주에 있는 커뮤니티 컬리지에서 주변 명문대학교로 편입지원시 우선권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3. 공인영어성적 선택조건

영어 능력이 추가로 필요한 학생들에게 대학 자체 내의 시험과 집중영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토플에 대한 조건은 까다롭지 않으며 토플점수가 입학 하는데 필수조건이 아닌 학교도 많습니다.


4. 가르치는 것에 중점을 둔 교수법

커뮤니티 컬리지의 교수들도 연구를 하거나 논문과 책을 출간하기도 하지만 그들의 주요 목적은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교수들로부터 보다 많은 관심을 받으며 지낼 수 있으며, 가르치는 각 과목마다 실무 경험을 가진 교수를 고용하기 때문에 학생들은 많은 과목에서 미래의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5. 소규모 학급

평균 학급 규모가 15-20명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강사들은 많은 시간을 학생들에게 부여합니다. 미국 학업에 대한 적응과 영어 연습이 필요한 외국 학생들에게는 소규모 학급과 개인적인 관심이 도움이 됩니다.


6. 최신 기술 사용과 습득

경영 또는 산업 분야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최첨단의 기술, 교실, 장비를 가지고 있으며 생명공학, 로보트학, 레이저, 인터넷과 컴퓨터 공학, 지질 정보학 등 최신 전공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7. 다양한 전공

4년제 대학과 마찬가지로 커뮤니티 컬리지는 모든 주요 전공분야 의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이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할 때 같은 전공 지원이 가능하기때문에 학생에게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8. 미국 문화를 경험할 기회

커뮤니티 컬리지는 주변의 지역 사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서 학구적인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교내외에서 미국 각 지역의 특수한 면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9. 우수한 학생지원 체제

커뮤니티 컬리지는 모든 학생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헌신하며, 다양한 연령, 인종, 국적, 신념, 능력을 가진 사람을 모집합니다. 개인 교습, 상담, 직업 계획, 진취적인 교과과정 상담 등 다양한 지원과 문화 교류 프로그램,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 중 많은 것들이 외국 학생을 위하여 고안되었습니다.

  전공별 대학찾기 사이트

https://www.internationalstudent.com/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대학교, 희망전공별 대학, 도시 내 대학 등 정리가 잘 되어 있음

  SOP (Statement of Purpose) 학업계획서


SOP (Statement of Purpose) 작성가이드

1단계: 영문이력서 작성

2단계: SOP 구성

3단계: 한글/영문 초안 작성 및 단락 배열

4단계: 내용 및 문법 오류/오타교정

5단계: 최종점검


서론 : 학교/학과에 지원하고자 하는 명확한 동기 (Motivation / Why)

구체적인 논문명, 수업명, 연구경험을 언급하며 이야기를 시작하는 편이 좋으며 다음내용이 궁금해지도록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으로 시작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전공분야가 어떻게 특화 되어있는지 비전은 어떤지 등 프로그램의 특징을 파악해서 지원자 자신의 관심사 비전과 일치한다는 내용으로 연결합니다. 또한 특정 교수 이름과 연구 프로젝트를 언급할 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 판단되는 경우에만 인용합니다.


본론 : 구체적 근거 (Interest, Talents)

영문이력서에 나열했던 연구경험, 실적을 자세히 풀어 쓰면 작성이 수월하며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녹여 작성합니다.또한 그런 경험들을 통해 어떤 것을 깨닫고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의 어떻게 기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작성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와 전공분야에 자신이 얼마나 적합한 사람인지 자질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야 하며 절대로 추상적이고 막연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incredible, challenging, fascinating과 같이 구체적이지 못한 어휘는 피하는 편이 좋습니다.


결론 : 공부/최종 목표 (Future Goals)

진학 후 학교/학과에서 연구하고 싶은 주제나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반드시 언급해야 하며 특정 교수님의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지원자 자신이 대학과 커뮤니티에 어떻게 얼마나 긍정적인 방향으로 기여할지 강조합니다. 진학 이후 장, 단기적인 목표는 무엇이고 해당 학교/ 학과의 프로그램을 통해 장, 단기 목표를 어떻게 실행하고 달성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서술합니다.


주의사항

-분량 제한 기준 준수

학교 학과별로 분량제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SOP의 기준을 확인하고 제한이 있을 경우 불필요한 어휘를 정리하여 간결하게 작성합니다.


-가독성 높게 작성

쓸데없이 어휘를 남발하는 것, 어려운 문법을 사용하여 복잡한 문장구조로 작성하는 것을 피하고 한번에 이해하기 쉬운 적당한 길이의 문장으로 작성하며 문단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이 바로 이해되도록 작성한다. 의미단위로 문단을 적절하게 나누어서 작성합니다.


-겸손할 필요가 없으나 자기자랑은 NO

자신만의 강점을 어필하기 위한 서류이므로 강점에서는 절대로 겸손해하지 말아야 한다. 하지만 근거 없이 자기 자랑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어떤 계기로 전공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고, 왜 이 학교, 이 학과에서 공부하고 싶은지에 대한 지원 동기로 연결 되어야 합니다.


-인적 사항 언급 금지

-출생지, 가족사항, 성적 등 다른 영문서류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들을 언급할 필요가 없으며 그보다 지원자가 왜 지원을 하는지 구체적인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세밀한 교정 과정

일반적으로 한글로 작성하고 영어로 번역하는 과정을 거치므로 서론 본론 결론 구조상 그리고 문단 사이의 내용이 매끄럽게 연결되는지 자연스럽게 이해가 되는지 확인 후에 영문 번역을 거쳐야 하며, 영문 번역을 마친 후에도 문법적인 오류나 스펠링 등을 체크해야 하고  문장 스타일도 검토하여 오류가 없도록 해야 합니다.  작성 시 반드시 원어민 또는 영문학 전공자 등 영어에 능통한 사람에게 교정을 부탁해야 합니다.


-최대한 구체적 작성

지원자의 SOP가 더욱 설득력을 갖기 위하여 학교 지원 동기, 전공분야에 관심을 왜 갖게 되었는지, 어떻게 기여를 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작성 합니다. 진학 후 자신의 진로에 대해 서술 할 경우에도 구체적으로 서술 한다. 진로 계획은 장기/단기 계획으로 나누어 서술합니다.


전공 별 전략

각 전공별 계열에 특성에 따라서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비즈니스 계열이라면 리더쉽과 팀워크, 컴퓨터 공학계열은 전공분야에 대한 완벽한 이해도, 교육계열은 본인의 신념과 헌신 등에 대해서 강조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유학정보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곧장 물어봐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만족도 매우 높은 미국대학교"


안전성, 만족도, 훌륭한 결과, 가성비까지 고려해서 고르고 또 고른 대학교


지금까지 미국 대학유학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상 나에게 맞는 '국가, 대학교, 전공 그리고 대학입학전형'을 찾는다는 것이 쉽지는 않죠? 취업까지 고려해야 하는 이 슬픈 현실.

 

그래도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 유플 대학유학팀에서 여러분을 

물심양면으로 도와드릴테니까요^^


다른 나라의 대학유학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메뉴를 Touch 해 주세요.



 블로그   카페   인스타   튜브   네이버TV


 불편신고 info@uhakplanner.com


회사명 : 유학플래너닷컴  | 대표 원장 : 이 일

사업자등록번호 : 797 25 01445

전화 : 031 813 0333 | 팩스 : 0504 233 2152
주소 : #1007, 21 Gangseok-ro, Ilsandong-gu, Goyang-si, Gyeonggi-do

Copyright ⓒ 2011 UhakPlanner.com All rights reserved.